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해외여행 늘어나니 골프여행객 몰리네...여행이지·모두투어, 골프수요 지난해 하반기부터 치솟아
상태바
해외여행 늘어나니 골프여행객 몰리네...여행이지·모두투어, 골프수요 지난해 하반기부터 치솟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투어 선호 지역은 동남아에 집중

세계 각국 입국 규제가 풀리며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골프여행객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지난 한해 동안 해외 골프 여행 예약률을 살펴본 결과, 매 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분기별로 평균 2배 가량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지난해 분기별 상승률은 직전 분기 대비 2분기는 47%, 3분기271%, 4분기 194%를 기록했다. 특히 하반기는 인기 여행국들의 입국 제한 해제 영향으로 수요가 폭발하면서 상반기 대비 4배나 치솟았다.

모두투어도 작년 하반기의 해외 골프 예약건수는 상반기 대비 950%나 폭증했다. 이러한 증가세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모두투어의 올해 1~3월 해외 골프 패키지 예약 건수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1~3월 대비 1월 210%, 2월 195%, 3월 110% 증가했다.

해외 골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목적지는 단연 동남아였다. 여행이지의 경우, 동남아가 전체 예약의 76%를 차지한다. 이어 남태평양, 하와이 순으로 이어졌다. 도시별로는 필리핀 클락이 39%로 가장 많았고, 사이판23%, 베트남 다낭 13%, 베트남 나트랑 11%,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6%가 뒤를 이었다.

모두투어도 겨울 시즌 해외 골프 대표 인기 여행 지역로 동남아와 괌, 사이판의 인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코로나 방역과 출입 규제 완화로 하늘길이 활짝 열리자 여행에 이어 해외 골프장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동남아,사이판은 가까운 거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 라운딩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특수로 천정부지로 치솟은 국내 골프장 비용에 대한 부담도 해외 골프 여행 수요 증가 이유로 꼽힌다.

여행사들은 골프여행 모객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여행이지는 해외 골프 여행객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2021년 7월부터 해외골프팀을 신설하고,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매진해왔다. 체류 기간 동안 무제한 라운딩을 즐기는 ‘매일 36홀’ 상품,골프와 휴양을 하나로 묶은 ‘골프·투어 패키지’, 체류 기간과 골프 코스 부담을 줄인 ‘골린이 패키지’ 등이 연달아 호응을 얻으며 해외 골프 예약률이 급상승했다.

또한 여행이지는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사이판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코랄오션 리조트와 코랄C.C를 연계한 상품으로 3박과 4박 두가지 일정으로 준비했다. 라운딩 일정,특전 서비스 등 기존 상품 대비 혜택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상품과 다르게 하루 27홀 라운딩이 포함 되어 있으며, 라운드 후 이동없이 리조트에서 저녁식사와 맥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이판 코랄CC)

골프 여행시 수화물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1인 최대 46Kg까지 가능해 캐리어와 무거운 골프 캐디백까지 추가 비용없이 실을 수 있다. 밤12시까지 연장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으로 외부 대기 없이 객실에서 편하게 쉬다 공항으로 이동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2월3일 21시 35분부터 약60분간 KT알파쇼핑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행이지는 오는 3월에는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국내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는 대회로,베트남 다낭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대회의 즐거움과 관광,만찬 행사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모두투어도 골프여행 수요 증가세에 맞춰 지난 1월 30일 첫 방송을 시작한 골프 예능 `별들의 골프 매치 스윙스타 in 사이판'에 대해 광고 협찬하고 촬영 장소인 `라오라오베이 C.C`에서 직접 라운드를 할 수 있는 기획 상품도 내놨다.

이번에 모두투어가 새롭게 선보인 기획 상품은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과 연예인 골퍼들이 치열한 대전을 펼쳤던 골프장에서 72홀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라오라오베이 C.C는 사이판 유일의 36홀 규모의 골프장으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티샷이 가능한 시그니처 홀과 호주의 백상어 `그렉 노먼`이 설계한 코스로도 유명하다.

모두투어는 본격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는 올해는 다양한 고객들의 성향에 맞게 기존의 틀을 벗어나서 골프상품도 휴양, 관광,훈련 등의  다양한 컨셉의 테마형 골프 상품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육현우 이사는 "이번 스윙스타 방영을 통해 연중 화창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판 오션뷰 골프 매력이 전달되어 해외 골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각국 출입국 규제가 자유로워지면서 국내 골프장의 촉박한 운영 일정과 가격 부담을 느낀 골퍼들이 해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해외 골프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외 현지 골프장,항공사와 긴밀한 협력으로 여행이지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혜택과 상품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