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상태바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1.3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울산산업문화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체육계 7명, 노동·상공계 4명, 학계 4명, 시민단체 5명, 언론인 6명, 시의회 1명 등 총 29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울산산업문화축제의 효율적인 추진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과 콘텐츠 개발, 시민 참여 확대 방안 마련 등이다.

시는 3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위원장(1명) 및 부위원장(2명) 선출, 축제 주요행사 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토론을 진행한다.

울산산업문화축제 명칭 선정안에 대해서도 추진방법 등 세부 사항에 대해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김두겸 시장은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산업수도 울산 건설의 주역인 기업과 근로자를 격려하고 아울러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울산만의 축제가 필요하다.”면서, “울산 사람들 누구나 참여해 마음껏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구·군 및 울산상공회의소, 대학교 등 유관기관은 물론 기업체, 양대노총 등과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축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