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UP페스타, 2월 4일 개최..핵심콘텐츠 선 공개
상태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UP페스타, 2월 4일 개최..핵심콘텐츠 선 공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1.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일 새롭게 조성된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을 50여 일 앞두고 오는 2월 4일 오후 1시 오천그린광장에서 ‘붐UP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 주최기관인 산림청(청장 남상현),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순천시(시장 노관규)뿐만 아니라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이 모두 참석해 전라남도가 하나 되어 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자리이다.

전남도의 화합의 장과 아울러 서울, 부산 등 향우회에서도 150여 명이 함께해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붐업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장소인 ‘오천그린광장’은 대규모 홍수에 대비해 재해예방시설로만 기능했던 저류지를 사계절 잔디광장으로 새롭게 바꿔낸 공간으로, 붐UP 페스타 개최와 함께 전 국민 앞에 미리 공개된다.

오천그린광장은 박람회 기간에는 도심과의 연결을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박람회 이후에도 시민들을 위한 만남과 소통의 창구이자 고품격 문화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행사는 지역예술인의 사전공연과 4인조 아트 퍼포먼스팀인 페인터스히어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비전브리핑, 도민 화합 세리모니를 거쳐 카이, 비오, 소유, 김범수, 김희재, 제이위버, 나영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붐UP페스타는 유튜브(여수MBC뮤직플러스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돼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단순히 순천시만의 행사가 아니며, 박람회의 성공은 남해안벨트 구축의 완성이자 이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전남도와 함께 나누게 될 것”이라며 “이번 붐업페스타에 많이 오셔서 박람회 성공을 함께 기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일원에서 7개월 동안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