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태국 전통 무예에 빠져볼까! '어메이징 무에타이 페스티벌', 2월 2~6일 열려
상태바
태국 전통 무예에 빠져볼까! '어메이징 무에타이 페스티벌', 2월 2~6일 열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1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전통 무예 '무에타이'를 만날 수 있는 '어메이징 무에타이 페스티벌(Amazing MuayThai Festival 2023)'이 오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태국 후아힌 라차팟 공원(Rajahbat Park)에서 열린다.

태국 왕립군(The Royal Thai Army)과 태국관광청, 태국 체육부, 문화부이 함께 개최하는 이번 축에서는 무에타이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축제기간인 2월 6일은 '태국 무에타이의 날(National Muay Thai Day)이다.

이 날은 무에타이 교본을 편찬하며 다양한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무에타이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아유타야 시대의 쏨뎃 프라산펫(Somdej Phrasanphet) 왕이 왕위에 오른 날이다.

이 날은 왕의 탁월함과 무에타이에 경의를 표하는 날로 지정되어 오늘날까지 그의 기술이 젊은 세대에게 전수되고 있다.

태국 왕립군은 무에타이를 국가 스포츠 및 국가 유산으로 홍보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 일환으로 태국 왕립군은 태국 관광청, 체육부, 문화부, 쁘라쭈업 키리킨(후아힌) 지역 자치제, 태국 컨벤션 및 전시부 등 관련 민간 부문과 협력해 무에타이를 홍보하고 태국 국민과 함께 국가 유산으로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어메이징 무에타이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어메이징 무에타이 페스티벌은 5,000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축제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할 '와이 크루' 행사를 포함해 흥미진진한 무에타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태국어로 '와이'는 인사를 하다는 뜻이며 '크루'는 스승을 뜻한다. ‘와이 크루’는 선수들이 그들의 스승인 무에타이 마스터에게 존경을 표하는 성스러운 의식으로, 무에타이의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뿐만 아니라 축제에서는 무에타이 역사 전시회, 무에타이 산업 홍보, 현지 상품 및 지역 요리 판매 등도 함께 열린다.

또한 축제기간 후아힌의 소나무 해변을 무에타이 훈련 장소로 디자인하여 무에타이 슈퍼스타들과 함께 하는 '무에타이 연습', 국제 아마추어 무에타이 대회 및 무에타이 세계 선수권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