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36 (금)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맥주 마시며 토크쇼 '플랑드로로 떠나는 미술 여행'즐겨요!
상태바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맥주 마시며 토크쇼 '플랑드로로 떠나는 미술 여행'즐겨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현대아이파크 타워 1층 포니정홀에서 개최
겐트에 있는 반 아이크의 제단화
겐트에 있는 반 아이크의 제단화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은 브뤼셀 공항, 유럽 미술 여행 전문사인 부산 블루 여행사와 함께 ‘플랑드르로 떠나는 미술 여행’ 토크쇼를 오는 28일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현대아이파크 타워 1층 포니정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유럽 미술 전문 해설가인 윤상인 대표를 초청해 진행되며, 작은 면적의 플랜더스가 어떻게 3세기 이상 유럽 최고의 예술가들을 배출하고 예술계를 지배할 수 있었는지 흥미있는 플랜더스의 배경 문화와 예술, 역사를 들려줄 예정이다. 

윤상인 대표는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미술사를 전공하고, 런던에 거주하며 지난 20년간 우리나라 여행객들을 위해 영국 내셔널 갤러리, 테이트모던 등 유럽내 다양한 미술관 해설을 전문적으로 진행한 유럽 미술 전문가다. 국내에서도 기업체와 대사관, 갤러리,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및 온라인을 통해 유럽 미술과 문화에 관한 흥미로운 강의를 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브뤼헤/사진-고아라 작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브뤼헤/사진-고아라 작가

플랜더스는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플랑드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벨기에 북부 지역으로, 15~17세기 루벤스, 브뤼헐, 반 아이크를 비롯해 오늘날 플랑드르 화파로 알려진 수많은 거장 화가들을 배출하며 유럽 미술을 지배한 곳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플란다스의 개’는 플랜더스의 안트워프를 배경으로 하는 동화로. 주인공 네로가 가장 좋아했던 거장 루벤스가 바로 안트워프를 중심으로 활동했던 곳이다.

또 K-팝의 주역인 BTS의 뮤직 비디오 ‘피 땀 눈물’ 첫 장면에는 진의 눈길을 사로잡은 독특한 그림 한 점이 있는데, 바로 플랜더스 거장인 브뤼헐이 그린 ‘타락천사의 추락'이다.

브뤼헐의 작품  '타락천사의 추락'
브뤼헐의 작품 '타락천사의 추락'

또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헐리우드 영화 중 조지 클루니, 맷 데이먼이 주연했던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에서 연합군이 가장 중요한 문화재로 꼽았던 것 역시 플랜더스 또다른 거장 반 아이크의 ‘제단화’다.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대표사무소는 “이번 토크쇼에서는 수도 브뤼셀을 비롯해 안트워프, 겐트, 브뤼헤 등 거장들이 활동했던 주요 도시와 미술관, 그리고 이들의 작품에 대해서 깊이 있고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를 통해 플랜더스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매력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따.

겐트 시내 야경/사진 제공-고아라 작가
겐트 시내 야경/사진 제공-고아라 작가

뿐만 아니라 이번 토크쇼에는 1500종류의 벨기에 맥주 중 토크쇼 주제인 '플랜더스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여러가지 맥주를 무료 시음하며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토크쇼에 참가를 원하면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사무소에 이메일 (visitflanders@promackorea.com)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60명. 당일 불참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참가 예치금 1만원을 납부해야 신청이 완료된다. 토크쇼에 참석하면 예치금을 돌려준다.

벨기에 왕립 미술관 전경
벨기에 왕립 미술관 전경
브뤼헤에 있는 그뢰닝게 미술관
브뤼헤에 있는 그뢰닝게 미술관
안트워프 성모 대성당과 루벤스 동상
안트워프 성모 대성당과 루벤스 동상
안트워프 성모 대성당, 루벤스의 ‘십자가로 올려지는 예수’
안트워프 성모 대성당, 루벤스의 ‘십자가로 올려지는 예수’

<사진/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