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1:52 (목)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연천군 스토리텔링 통한 특화 관광 매력”
상태바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연천군 스토리텔링 통한 특화 관광 매력”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1.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강연
연천군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강연

“연천군은 세계적인 구석기 유적과 한탄강, 임진강 그리고 DMZ 등을 가지고 있어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연계한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된 관광을 실현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은 지난 10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가진 ’연천 문화유산 답사기’ 초청 강연에서 연천 관광을 이같이 소개했다.

이날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명지대 석좌교수)은 강연에서 ‘연천 문화유산의 인문정신,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와 연강임술첩의 스토리텔링’으로 연천의 전곡리유적과 그렉 보웬, 삼불 김원용 선생을 시작으로 겸재정선의 연강임술첩 그리고 미수 허목까지 한탄강부터 임진강까지의 다양한 문화유산 이야기를 다뤘다.

유홍준 석좌교수는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연천군은 세계적인 유적인 전곡리 유적과 한탄강, 임진강 그리고 DMZ라는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라며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연계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차별화된 관광을 실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지역”이라고 말했다.

유홍준 교수는 강연이 끝난 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인회를 진행했다.

강연 전후로는 연천 임진강과 연천 전곡리 유적을 둘러보고, 강연에서 언급했던 삼불 김원용 선생의 기념비를 방문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명사초청강연을 통해 유네스코 2관왕 도시로써 연천군이 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잘 연계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