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댕댕아~ 오늘 여기서 행복하개!!
상태바
댕댕아~ 오늘 여기서 행복하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반려인의 행복충전소 ‘라이프 위드 도그’
김학묵 대표와 대박이
김학묵 대표와 대박이

강원도 ‘인제’ 하면 떠오르는 ‘자작나무숲’.
겨울이면 하얀 눈에 하얀 나무들이 쭉쭉 뻗어 
눈부시도록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이 펼쳐져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제 대표 핫플레이스다. 
그러나 이제 펫·반려인에게 
‘인제 자작나무숲’보다 더 좋아 할만한 곳이 생겼다. 
바로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 ‘라이프 위드 도그(Life with dog)’다. 
견생애 최고의 휴식처이자 힐링명소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고 싶다면 출발~!
반려견과 함께 자작나무숲에서 별과 자연과 함께 휴식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자. 

#반려견과 반려인의 새로운 힐링치유명소 

자작나무숲을 끼고 2만여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들어선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 ‘라이프 위드 도그(Life with dog)’.

이 곳은 여느 펫프렌드리 숙소와는 다르다. 단순히 반려견과 함께 머물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만을 갖춘 리조트가 아니다. 

뮤지컬·축제 기획·제작자였던 김학묵 대표가 자신의 특기를 살린 참신한 축제 프로그램을 사시사철 틈틈이 선보인다는 것이 차별점이자 매력 포인트다. 반려견과 함께 축제·행사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여행을 한층 풍성하고 행복하게 채워 준다.

#반려가족, 눈치 안 보고 마음껏 뛰어놀며 힐링하길

김학묵 대표가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 ‘라이프 위드 도그’를 시작한 이유는 간단하다. 
김 대표 본인이 견주다 보니 ‘대박이’를 키우며 할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했고, 반려견과 반려인

가족들이 남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쉬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지난 2021년 5월 인제군 소유 ‘인제모험레포츠연수원’ 운영권을 낙찰받아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을 콘셉트로 한 ‘라이프 위드 도그’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이 연수원 건물은 3년간 문이 닫혀 있던 곳이다. 이전 운영사가 특별한 콘텐츠 없이 단순 숙박업만 하다 운영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 대표는 인근에 자작나무숲이 있어 반려견과 산책하며 자연 속 쉼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김 대표는 ‘라이프 위드 도그’를 겨울동안 리모델링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독특한 축제가 있는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으로 운영한다. 

이처럼 펫전문 리조트&캠핑장에 독특한 축제를 접목할 수 있는 이유는, 김 대표가 세종문화회관 뮤지컬단을 시작으로 약 10년(1988년~1997년)간 뮤지컬 배우로, 뮤지컬 ‘명성황후’ 뉴욕 초연시부터 2002년 영국 런던 공연 때까지 약 5년간 기획·마케팅을 맡았었던 경력 덕이다. 또 뮤지컬 ‘소나기’ 제작 등 뮤지컬·축제 제작·기획자로 활약했고, 이후 각종 축제도 기획했다. 

12월18일에 열린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는 김학묵 대표
지난 12월 17일~18일 열린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에서 강의하고 있는 라이프 위드 도그의 김학묵 대표.

#반려견 통해 치유 경험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어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장 사업에 뛰어들기 전엔 반려견에게 치유 받았던 경험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 뮤지컬·축제 기획 전문가 전공을 살려 2019년 펫 캠핑축제 ‘캠핑위드도그(Camping with dog)’를 기획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축제 준비 도중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퍼져 ‘캠핑위드도그’는 취소됐다. 

이후에도 계속 반려견 축제를 기획했다. 그 중 하나가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리는 ‘화천산천어축제’ 내에서 진행하는 ‘반려견 투어 프로그램’이다. 2018년까지만 해도 산천어축제에 반려견 동반 입장을 할 수 없었다. 소형 반려견을 가방에 넣어야만 축제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런 안타까움에 2019년 축제에서 약 50평 규모의 돔을 만들어 반려견 놀이터를 운영, 반려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런데 2020년에는 1월 이상고온현상으로 얼음이 얼지 못했고 코로나19까지 터지면서 축제가 중단됐다. 축제 내 ‘반려견 투어 프로그램’ 역시 취소됐다. 

이런 아쉬움은 올해 인제빙어축제(1월 20~29일)에서 풀 수 있게 됐다. 인제빙어축제에서 올해 처음으로 ‘반려견 투어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게 됐기 때문이다.  

2019년 화천산천어축제때 운영했던 50평규모의 _반려견 놀이터
2019년 화천산천어축제때 운영했던 50평규모의 반려견 놀이터

#인제빙어축제 ‘반려견 투어 프로그램’ 체험해보세요! 

축제에서 선보이는 ‘반려견 투어’프로그램은 ‘인제빙어축제와 함께하는 라이프위드도그 1박2일’이다.

축제장 내 120평 규모의 돔을 만들어 ‘반려견 놀이터’가 운영된다. 이곳에  ‘반려견 돌봄 서비스’가 마련돼 반려견을 맡기고 빙어낚시 등 축제를 안심하고 만끽할 수 있다. 또 축제장 투어,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과 산책, 포토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반려견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후에는 라이프위드도그로 이동, 체크인 후 하룻밤 머물게 된다. 다음날에는 자작나무 숲 또는 하늘광장 및 설원 트레킹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 독특한 축제로 여행 재미 높인다!

김 대표는 강아지 합창대회 등 ‘버스킹 음악축제’, 펫캠핑축제 ‘캠핑위드도그’, ‘썸머도그&비어축제’,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 ‘반려견 어질리티 대회’, 자작나무 숲 주변과 내린천을 완주하는 ‘케니크로스 대회’ 등 각종 축제·행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2022년) 12월 17일~18일 열린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에서는 김 대표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 반려인들과 소통하며, 올바른 반려생활과 산책방법에 대해 알리고, 실습, 문제행동 교정,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박·캠핑하며 별 보고 자작나무숲 걷고!
‘라이프 위드 도그’의 객실은 일반 객실, 캠핑, 차박 등이 있고,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본관동에 객실은 총 30개로, 한 객실당 2~4인, 1견이 묵을 수 있는 스텐다드룸과 4~6인, 2~3견이 묵을 수 있는 프리미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캠핑은 총 40동으로, 반려견과 함께 집에서 가져온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데크존과 개인 차량을 숙박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박존(오토캠핑) 등이 있어 캠핑 낭만 즐기며 별 보고 숲 걷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스텐다드룸
스텐다드룸

반려인과 반려견이 휴식하면서 놀 수 있는 실내체육관, 스카이도그파크, 자작나무 숲 산책로 도 있다. 

스카이도그파크는 1,000평 규모로, 음악 틀어놓고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놀고 음식도 먹을 수 있다. 테니스장 3개 크기의 실내체육관도 있어 비·눈이 내릴 때도 편하게 뛰어놀 수 있고 어질리티대회 등 각종 행사도 진행된다.    

자작나무 숲 속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반려견의 체력에 따라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이와 난이도의 탐방로가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스토어&케어, 세미나실, 반려견 호텔&카페, 반려견 의무실 등이 있다. 
반려견을 호텔을 맡기고 인근 지역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반려견을 위한 리조트답게 반려견을 1견 1실의 케이지에 넣는 것이 아니라 가족 또는 같은 종끼리 한 공간에 모여 편히 놀면서 쉴 수 있도록 관리한다. 

프리미엄룸
프리미엄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