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에어부산, 설 연휴 오사카·타이베이 등 5개 노선 38편 항공편 추가 편성
상태바
에어부산, 설 연휴 오사카·타이베이 등 5개 노선 38편 항공편 추가 편성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12.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연휴, 부산-오사카·타이베이, 인천-후쿠오카·오사카 증편 운항
인천-다낭 노선에도 부정기편 투입, 

에어부산이 내년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 수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 설연휴 기간 동안 5개 노선 38편 항공편을 추가 투입한다.

에어부산은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몰리고 있는 인기 여행지인 △오사카 △후쿠오카 △타이베이 △다낭 노선의 항공편 수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내년 설 연휴 기간(1월 20일~24일)동안 현재 매일 왕복 2회 운항 중인 부산-오사카 노선을 3회로 증편해 운항하며, 매일 1회 운항 중인 부산-타이베이 노선은왕복 2회 운항한다.

또한 인천공항에서도 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1회에서 2회로, 오사카 노선은 1월 21일과 24일에 한 해 3회로 증편하여 운항한다.

베트남 다낭에는 부정기편을 투입해 매일 왕복 1회 운항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올해 정기편 외에 부정기편과 임시편 등 적극적인 추가 항공편 투입을 통해 매출 증대와 노선 점유율 확대를 동시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올해에만 국내선에서 약 3천 편에 달하는 임시편을 투입했으며, 국제선에서도 100편이 넘는 부정기편을 운항하는 등 틈새시장 개척에 매진해 왔다.

에어부산은 내년에도 정기편 노선 운항에 더해 적극적인 임시편 투입으로 실적 개선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정상적인 노선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탄력적인 항공편 운영을 통해 틈새시장을 발굴하고 추가적인 매출 증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이러한 전략을 지속하여 내년 설 연휴에 맞춰 선제적으로 주요 인기 노선에 추가 항공편을 투입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neo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neo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