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서울뷰티파이터' 통해 K-뷰티 선도할 유망 뷰티기업 발굴..'뷰티산업 생태계' 키운다
상태바
‘서울뷰티파이터' 통해 K-뷰티 선도할 유망 뷰티기업 발굴..'뷰티산업 생태계' 키운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2.1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6개월간 50개 기업이 치열한 경쟁 통해 최종 7개사 선정
상위 3개 기업에게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서울시가 K-뷰티를 선도할 유망 뷰티기업 발굴을 위해 180일(6개월)간 진행한 '서울뷰티파이터’를 통해 잠재력을 지는 유망 뷰티기업  7곳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서울뷰티파이터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개 뷰티 기업이 참여, 6개월간 치열한 경쟁을 펼쳐 최종 7곳이 선발됐다.

선발된 곳은 최우수 브랜드(TOP3)는 ▲에리제론, ▲미스드래곤, ▲빌라에르바티움이, 우수 브랜드(TOP7)는 ▲오하다(OHADA), ▲시크홀릭(CHIC HOLIQUE), ▲레미유(lemiu), ▲심플리스틱스킨케어 등이다. 

서울뷰티위크 중 서울뷰티파이터 부스 운영 모습
서울뷰티위크 중 서울뷰티파이터 부스 운영 모습

이들 업체들은 비건, 고체, 천연향료 등을 원료로 사용하고, 화학성분을 최소화해 유해성분을 줄인 화장품 등 지금 소비자의 수요(니즈)를 잘 반영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들이다. 

'서울뷰티파이터’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마케팅 전략 부족으로 판로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창업단계 뷰티 중소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 마케팅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서울뷰티파이터’는 단순한 나눠주기식 지원이 아닌 업체의 참여도에 따라 마케팅 지원 혜택이 차등적으로 제공되는 구조로 진행됐다.

서바이벌 방식으로 단계별 미션 수행을 통해 상위 단계로 진출할수록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어 참여 업체들은 보다 상위 단계로 진출하기 위해 의지를 불태웠다.

1단계(50개사)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컨설팅 강연, 크라우드 펀딩, 2단계(25개사)에서는 로고·패키지(포장) 디자인 지원 및 사회관계망(SNS) 홍보를 지원했다.

3단계에 진출한 TOP7 기업부터는 더욱 강화된 지원인 2022서울뷰티위크 부스 참석, 카카오톡 배너광고 및 인플루언서 연계마케팅이, 최종 4단계에 진출한 TOP3 기업에는 매거진 화보 촬영,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등이 추가로 지원됐다.

특히 TOP3 기업 대상으로 진행된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의 경우, 네이버 쇼핑라이브 실시간 조회수가 8만 5천명을 상회하는 등 뷰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상위 3개 기업으로 선정된 와이제이에스(YJS)의 심연정 대표는 “제1회 서울뷰티파이터에 참여하게 되어 브랜드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번 서울뷰티파이터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서울시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최신 뷰티 트렌드와 뷰티 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주요 뷰티 박람회 진출을 지원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서울의 이미지, 케이(K)-콘텐츠 등을 연계한 판로개척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조혜정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서울뷰티파이터’를 통해 케이(K)-뷰티를 선도할 유망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선정된 기업들이 감성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할 차세대 브랜드로서 앞으로 크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뷰티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소문 2청사 19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