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연말 서울 광화문광장으로 떠나는 빛 여행’
상태바
‘연말 서울 광화문광장으로 떠나는 빛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2.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서울 빛초롱 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2022 서울 빛초롱 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따뜻한 위로와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빛 축제가 열려 2022년 대미를 아름답게 장식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22 서울라이트 광화’와  ‘2022 서울 빛초롱’을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매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미디어 아트쇼와 각종 빛 조형물, 미디어 파사드 등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새해를 맞이하는 31일에는 빛 축제가 자정까지 이어진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서울 빛초롱’은 ‘함께하는 동행의 빛’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는 광화문광장 초입과 세종대왕 동상 구역, 세종로 공원, 광화문 앞 잔디마당까지를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눠 각 테마에 부합하는 빛 조형물을 설치한다.

1구역 ‘용기의 바다’는 LED 바다 위 거북선 등(燈)을, 2구역 ‘이야기 광장’은 계묘년 맞이 대형 토끼 등, 세종대왕의 ‘혼 상’을, 3구역 ‘겨울빛의 숲’은 힐링을 위한 따뜻한 LED 숲을, 4구역 ‘My Soul Seoul’은 서울로의 여행을 상징하는 활주로를 연출한다.

 ‘2022 서울라이트 광화’는 광화문광장을 세계적인 야간 경관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한 것으로 겨울밤 얼어있던 시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불씨를 지핀다.

서울라이트 광화는 세종문화회관 등의 광화문광장 일대 건물 입면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쇼와 미디어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매시 정각 광화문 일대 건물에 10분간 펼쳐지는 웅장한 시그니처쇼와 각 건물별 운영 중인 미디어아트 전시와 연계한 사이트 프로그램이 50분간 펼쳐지고 미디어파사드 전시 등과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미디어체험존까지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선사한다.

31일 자정에는 광화문광장의 세종문화회관과 KT 빌딩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새해를 맞이하는 초읽기(카운트다운) 행사로 시민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희망의 기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 빛초롱과 연계해 광화문광장 중앙에서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광화문광장 마켓이 운영된다.

총 5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한 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소품, 수공예품, 겨울 먹거리를 전시・판매한다.

마켓 내에는 12m의 대형 트리가 전시되며 시민들이 직접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지름 2m의 대형 눈덩이(스노볼) 등의 다양한 포토존을 구성해 광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관광이 본격 활성화될 내년부터는 겨울철 관광객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보다 풍성한 빛 전시・공연, 마켓 등을 서울 전역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