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22:37 (일)
로뮬 필리핀 총영사, 연천 DMZ 방문
상태바
로뮬 필리핀 총영사, 연천 DMZ 방문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군수 “교류 활발하길 기대”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주한필리핀 총영사 일행 연천 비무장지대 태풍전망대 방문 기념촬영

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26일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주한필리핀 총영사 일행이 연천군을 방문, 한국전쟁의 역사와 비무장지대(DMZ) 현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로뮬로 총영사 일행은 민간인출입통제선 내 태풍전망대에서 군사분계선과 한국전쟁, 필리핀군의 참전에 대해 청취했다. 

이어 한국전쟁의 상흔이 있는 군사분계선을 살펴보며 전쟁의 참상을 돌아보고 때 묻지 않은 연천의 자연에 감탄을 쏟아냈다.

이후 총영사 일행은 이어 연첩읍 상리에 있는 필리핀 참전비로 이동해 한국전쟁에 참여한 필리핀군의 전투 역사 등을 살펴본 뒤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영령들에 헌화했다.

앞서 총영사 일행은 전곡리구석기유적지에서 열린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에 참석해 행사를 관람하기도 했다.

로뮬로 빅터 이즈라엘 주니어 총영사는 “연천군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다”며 “필리핀과 대한민국, 그리고 한국전쟁의 격전지인 연천군과 필리핀 도시 간의 우호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필리핀은 1개 연대 규모의 지상군을 파견해 진상리 전투, 율동 전투 등 임진강선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올리며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선 나라”라며 “총영사 일행의 연천 방문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연천군과 필리핀 도시간의 우호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