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29 13:17 (일)
동해시, 워케이션 도시 도약 ‘잰걸음’..홍보활동 전개
상태바
동해시, 워케이션 도시 도약 ‘잰걸음’..홍보활동 전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2022 강원 워케이션 데이’에서 기업체들 대상 상담 나서

동해시가 '워케이션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상담 및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14일 SJ쿤스트할레(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22 강원 워케이션 데이’에서 동해시에 관심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워케이션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 워케이션 홍보 및 워케이션 홍보영상 상영, 기업이 바라본 워케이션이라는 주제로 발표 등이 진행 됐으며,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동해시 유휴공간 소개 및 관광지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시는 참여한 기업을 상대로 개별 미팅을 통해 ▲‘동호지구 바닷가 책방마을 공유 오피스’, ▲‘실내스포츠 및 ESG 프로그램’ ▲‘무릉건강숲 및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등 관내 숙박시설과 오피스, 레저, 교통여건과 연계, 워케이션 최적의 조건을 제안하며 지역자원의 강점을 부각했다.

제안에 관심을 보인 일부 기업들은 향후 동해시를 방문해 개별상담과 함께 유휴공간 및 동해시 대표 관광지를 둘러 볼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야놀자’와 함께 총 60명이 1주일간 동해에 머무르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일과 여가를 동시에 즐겨 방문객들 대부분이 워케이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숙박 및 음식점 이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일과 여가를 동시에 하는 변화된 기업 근무 형태가 반영된 워케이션을 통해 많은 기업의 참여는 물론 새로운 관광 트렌드인 비수기, 평일 체류형 관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길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워케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에서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지역 체류형 근무 제도를 뜻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