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상태바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 30 서울관광플라자...서울관광 3천만 시대 이끌 참신한 관광기념품 확인 기회
대상 '서울에 담다'
대상 '서울에 담다'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 카페에서 개최된다. 

서울시가 서울의 가치 있는 유산을 간직한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마련한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지난 6월 출품작을 접수 받고 실물심사와 대중심사, 심화심사를 거쳐 총 28선을 선정했다. 

선정한 작품은 프리미엄 부문 3선과 일반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5선, 시민 인기상 10선, 아이디어상 10선 등이다.
 
기념품의 다양한 활용도를 고려해 작년에 이어 공모한 ‘프리미엄 부문’에는 ‘해,산,강 (니트 스카프)’, ‘해치(도자오브제)’, ‘서울 나전 투톤 원목트레이’가 최종 선정됐다. 

서울패턴 ‘해,산,강’ 니트 스카프는 면 100% 소재의 스카프로 서울 상징 표시인 해,산,강을 변형해 서울상징 패턴을 디자인하고 이를 순면 니트원단에 적용했다. 

청화백자를 활용해 해학의 특성을 살린 ‘해치’ 도자오브제와 서울의 대표건물을 자개 패턴으로 표현한 나전 원목 트레이 총 3개 제품이 서울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프리미엄 부문 관광기념품으로 선택을 받았다.

‘일반 부문’ 영예의 대상은 경복궁, 63빌딩 등 서울의 대표건물을 술잔에 담아 술과 차를 즐길 때마다 서울의 상징물을 만날 수 있도록 개발한 도자기잔 ‘서울愛(애)담다’ 이다. 

우수상 '달항아리캔들'
우수상 '달항아리캔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한강 분리수거 멀티툴은 한강 나들이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쓰레기를 손쉽게 분리수거 할 수 있는 기능을 담고 있어 최근 환경 이슈를 반영한 트렌디한 기념품이다. 
 
이외 수상작 정보는 2022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s://2022seoulsymbol.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은 서울시장상 수여와 함께 서울시가 매입을 통해 서울시정 업무 추진을 위한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업체에게는 기념품 상품화를 지원하는 실무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됐으며 온·오프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대중 투자) 기획전과 서울시 대표로 2022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참가 기회 등을 부여한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가치를 창출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념품 발굴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