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우리 가족 마음心터 ‘효! 월드 뿌리공원’
상태바
우리 가족 마음心터 ‘효! 월드 뿌리공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0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공원 전경
뿌리공원 전경

‘사랑해요’, ‘쉬어가며 일해라’, ‘아픈 데는 없니?’, ‘밥은 먹고 일해라’. 부모님의 마음이 느껴지는 문구들에 절로 마음이 풀어지고 위안받는 곳. 전국 유일 ‘효’ 테마공원 ‘효! 월드 뿌리공원’이다.

 ‘대전효문화뿌리축제’(10월 7~9일)와 함께 ‘뿌리공원’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나의 뿌리를 찾고 가족愛를 다질 수 있어 가족여행지로 인기만점인 ‘뿌리공원’.

국내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나의 뿌리를 살펴볼 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의 장으로도 그만이다.

뿌리공원에는 성씨별 씨족, 조상의 유래가 조각된 문중 성씨조형물(244기)가 있어 나의 뿌리를 찾아 조형물 사이를 누비는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나의 뿌리가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살펴보고 우리 문중 성씨 조형물 앞에서 가족사진 한 장 기념으로 찍는 건 어떨까. 

또 ‘사랑해요’, ‘아픈 데는 없니?’, ‘밥은 먹고 일해라’ 등 가족사랑이 느껴지는 글자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사진으로 안부 인사를 해도 좋다. 

뿌리공원에는 성씨조형물뿐만 아니라 한국족보박물관, 효문화진흥원, 전망대(삼남탑), 팔각정(자산정), 국궁장, 생태숲, 산림욕장,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족보박물관 전경
한국족보박물관 전경

한국족보박물관에선 희귀 족보, 족보를 실제 인쇄하는데 사용했던 활자판 등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박물관 2층 전시실에는 관람객의 동작을 인식해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만화로 보는 이순신 장군의 족보 등 실감형 콘텐츠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뿌리공원은 대전 만성산(해발 266m)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데다 앞으로 유등천이 흘러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가을이면 국궁장과 목달동 일원 약 3,000m²에 노란 황화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삼남기념탑에선 뿌리공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숲속 캠핑 낭만을 즐기고, 산림욕장, 생태숲을 거닐며 가족과 함께 치유 힐링의 시간을 보내도 좋다. 

그동안 가족이기에 더 소홀했다면, 뿌리공원에 찾아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한다, 고맙다, 미안하다’ 등 마음을 건 내 보자. 절로 따스한 온기가 퍼지며 충만감에 행복이 스며들 것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