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거 참 재밌네!"...오감이 흥겨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상태바
"거 참 재밌네!"...오감이 흥겨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원도심과 열영교 일원, 하회마을, 전통시장 등 안동시 곳곳을 무대삼아 열리고 있는‘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수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몰려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탈춤축제는 예년과 달리 원도심 도로와 전통시장, 상가 등을 무대로 활용하는 기지를 발휘해 거리형 축제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축제는 경동로 거리무대, 홈플러스 앞 경연무대, 웅부공원 민속무대, 문화공원, 시내무대, 탈춤공연장(모디684광장)의 7개 축제 공간 외에도 월영교 개목나루 일대, 구시장, 남서상가, 서부시장, 신시장, 하회마을 등 안동시내 곳곳을 축제의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안동 전체가 축제로 들썩이고 있다.

또한, 탈춤축제 입장권 일부를 탈춤축제 쿠폰으로 재발행 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상가들을 대상으로‘상가 디스플레이 &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축제장을 찾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이매를 찾아라!’는 축제장 곳곳에서활동하고 있는 10명의 이매 중 진짜 이매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탈춤축제연계행사인 안동한우홍보사절단선발대회와 청소년 어울림마당, 1318청소년한마당, 2022 안동의 날 기념행사, 안동 낙동강 7경 음악회, 안동중앙신시장축제, 2022웅부객주로드페스티벌- 비어&푸드 페스티벌, 안동낙강캠핑축제, 안동국제탈춤피스티벌 맞이 고객 감사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개천절(3일)까지 안동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