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가족과 함께 제주의 '숲으로오라'.. 10월1~3일 개최 
상태바
가족과 함께 제주의 '숲으로오라'.. 10월1~3일 개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9.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을 테마로 한 체험‧문화 프로그램 ‘풍성’

코로나19 이후 위로와 치유 여행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숲에서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문화 활동이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 '2022 숲으로오라'가 제주시 오라동 한라도서관 일대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제주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숲과 생태, 환경을 테마로 한 체험‧문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가족 대상 대면 행사로, 4개의 사전 예약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생태와 환경’을 테마로 ▲숲에서 체험하는 ‘제주환경수호대’ ▲어린이들이 스스로 운영하는 ‘어린이 플리마켓’ ▲행사장 곳곳에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의 실천을 위한 ‘어린이 환경 골든벨’ ▲숲이나 일상에서의 환경실천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어린이 숲피치(숲+speech)’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 전시, 환경 놀이터, 홍보부스 등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부스로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체험(10.1~3) ▲가상현실 모래놀이(10.1~3) ▲자연을 활용한 아트 체험(10.1~2) ▲커피 원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10.3) 등이 해당 부스별 현장 신청으로 운영된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여행객은 숲과 함께 힐링하는 ▲숲명상(10.1~3)을 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곳곳에는 환경실천 캠페인을 위한 ▲생태와 환경 전시 ▲친환경 실천기업 소개 ▲초등학생 김단아 작가의 바다쓰레기로 만든 전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내 ‘2022 숲으로 오라’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문화관광 콘텐츠로, 제주의 소중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관광객과 가족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행사장을 찾는 가족과 함께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