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완도 청산도로 별 보러 갈래? '별멍' 투어하며 가을밤 정취 만끽!
상태바
완도 청산도로 별 보러 갈래? '별멍' 투어하며 가을밤 정취 만끽!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9.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바위 별멍 투어, 노을 산책, 항구 포차, 클래식의 발견 등 진행
청산도 범바위에서 촬영한 은하수 사진
청산도 범바위에서 촬영한 은하수 사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전남 완도 '청산도'가 '별멍' 투어하며 가을밤 정취를 만끽해보자. 

보랏빛 코스모스로 물든 청산도에서는 ‘느림을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행사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린다.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을 통해 범바위 별멍 투어, 노을 산책, 항구 포차, 클래식의 발견(19시30분) 등을 즐길 수 있다. 

완도군 청산도의 가을
완도군 청산도의 가을

특히 별멍 투어는 지난봄 개최한 슬로걷기 축제에서 인기가 좋았던 행사로, 청산도의 주민 해설사 인솔 하에 범바위 전망대에서 밤하늘의 별을 보며 가을밤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청산도 슬로길은 산, 바다, 하늘이 모두 푸른 청산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걷다 보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 해 붙여진 이름으로, 청산도 슬로길(도락리 마을, 서편제길 등)에서 노을을 보며 걷는 2시간 코스의 ‘노을 산책’도 운영한다.

별멍 투어는 카카오톡에서 ‘별 헤는 밤, 은하수 버스 투어’, 노을 산책은 ‘청산도 노을 산책’에서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청산도항에서는 두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밤에 열리는 항구 포차에서는 청산도의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으며, 10월 1일에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로 구성된 UIM 콰르텟과 함께하는 청산도 클래식의 발견도 진행된다.

공연 전에는 청산도의 구들장 논에서 재배된 쌀로 만든 떡과 음료수 등도 맛볼 수 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play_island_wando)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완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