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인천 송도에서 반려견과 달리며 가을추억을...24일 ‘댕댕런' 열려
상태바
인천 송도에서 반려견과 달리며 가을추억을...24일 ‘댕댕런'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반려동물 가구 600만 시대를 맞아 급증하는 여행수요를 유인하기 위해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행복한 '댕댕런2022 인천' 행사가 오는 24일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한다.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 하는 ‘댕댕런’에서는 인천만의 댕댕여행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워터프론트 아암호수를 따라 5km, 2.5km를 달리는 개라톤(개+마라톤) 코스를 개발했다. 

부대행사로 국가대표 반려견들과의 원반던지기, 오비디언스(복종) 시범 공연과 여행 펫티켓을 안내하는 강형욱 훈련사의 토크쇼 및 포토타임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서는 눈치보지 않고 댕댕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숙소·맛집·카페, 멍멍바다 여행코스, 개신난 산책코스, 반려견 놀이터 등 여행정보를 담은 ‘댕댕이랑 인천가개’ 홍보물 배부하여 행사 후에 알찬 인천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련정보는 인천관광공사 누리집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인천댕댕여행지, 인천시티투어 등신대 등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직접 가지 않고도 여행할 수 있는 인천e지 AR/VR 체험관도 운영한다.

또한 공사는 주최측인 1986프로덕션, 보듬과 공동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참가자 1인당 사료 1kg을 인천지역에 유기견보호소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전개한다.

인천관관광공사 사장 민민홍은 “이번 반려동물 행사에 4,000명이 넘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참가하여 관광수요의 변화를 실감하게 했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의 신규 수요 기대 충족과 건강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업계와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