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타박타박 인천! 문학에서 학익까지 인천 숨은 역사길 찾아 걸어요!
상태바
타박타박 인천! 문학에서 학익까지 인천 숨은 역사길 찾아 걸어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9.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립박물관, ‘타박타박, 인천’도보 답사프로그램 신청자 19일부터 모집

문학에서 학익까지 인천 숨은 역사길 찾아 타박타박 인천을 걸어보자. 

인천광역시는 10월 1일부터 인천의 숨은 역사 길을 찾아 나서는 성인 대상 도보 답사프로그램인 ‘타박타박, 인천’을 운영한다.

‘타박타박, 인천’은 우리 동네 인천 곳곳의 문화유산과 길과 거리를 속속들이 탐방하는 도보 답사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진행되는 ‘문학에서 학익까지, 미추홀을 걷다’는 미추홀구 일대의 문화유산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인천시립박물관 배성수 전시교육부장의 전문적인 설명과 친절한 안내 더해져 인천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다.

10월 1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재현된 인천도호부관아를 시작으로 학익동 법조타운 자리에 있었던 인천소년형무소와 간수 사택, 학익동의 공장지대, 이제 곧 뮤지엄파크로 탈바꿈 하는 인천 선교사사택까지 미추홀구의 숨은 역사의 흔적을 시민들과 함께 도보로 찾아간다.

특히 이번 답사는 재개발로 인해 점점 사라져 가는 인천의 근대문화유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재개발 주택들 중 과거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역사적인 장소를 이번 답사를 통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답사는 20세 이상의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답사비는 무료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