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화려한 빛의 축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로 특별한 가을 추억을!
상태바
화려한 빛의 축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로 특별한 가을 추억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9.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려
특별관람석 16일까지 예매하면 30% 할인

오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만천명월 : 정조의 꿈, 빛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오는 16일까지 예매하면 30% 할인받을 수 있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정조대왕이 꿈꿨던 신도시 ‘수원화성’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채로운 빛으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 축제로, 수원화성 화홍문, 남수문, 수원천 구간(약 1.1km)에서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만날 수 있다. 

이 기간 미디어파사드, 인터랙티브 아트, 키네틱 아트, 레이저터널, 라이팅 아트, 예술경관조명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파사드는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이고, ‘키네틱 아트’는 작품이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 작품을 말한다.

화홍문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쇼에서는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주제로 4개의 미디어파사드 작품을 연작 형태로 선보인다. 아름다운 화홍문과 7개의 수문, 수원천 물길, 벽면 등을 활용해 미디어아트쇼를 연출한다.

관객들이 화홍문 미디어아트 작품을 보다 편안하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수원천 수중에 특별관람석을 마련했다. 지정좌석제로 유료(전석 1만 원)로 운영된다.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일자의 좌석을 상영일 기준으로 하루 전까지 예매할 수 있다.

남수문에서는 지난해 미디어아트쇼의 대표작인 ‘정조의 문(文)·무(武)·예(禮)·법(法)’을 도보 이동형(워킹스루)으로 제작해 다시 선보인다. 남수문에서 화홍문까지 이르는 생태하천 수원천 1.1km 구간에서는 인터랙티브, 홀로그램, 라이팅 아트 등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한 작품을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정조가 이루고자 했던 이상 세계를 미디어아트로 체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화홍문에는 운영하는 수중 특별관람석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청 공모 선정사업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문화재청과 수원시가 주최하고 (재)수원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31만여 명이 관람했으며,  문화재청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사업 평가 결과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