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139년 전 인천개항장 밤 누비며 근대역사 만나요!
상태바
139년 전 인천개항장 밤 누비며 근대역사 만나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오는 24~25일, 10월 15~16일 진행

139년 전 인천개항장의 밤 누비며 근대역사 만날 수 있는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오는 오는 24일~25일, 10월 15일~16일 각각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총 2회, 4일에 걸쳐 인천개항장 문화지구 일원(인천 중구청 일대)에서 개최된다.

문화재청, 인천시, 인천 중구청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올해 7회째를 맞이하며,  ‘근대역사를 품고 개항장의 밤을 누비다’를 부제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올해는 첨단 드론을 활용해 인천개항장의 밤하늘을 문화재로 수놓을 '문화재 드론쇼'가 관심을 끊다.

또 지난해 '개항장 메이커스 공모전' 수상작 중 3종(우산, 향수, 등불)을 기념품으로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며, 지역대학과 연계한 ‘크루즈 컬렉션 패션쇼’ 등이 첫 선을 보인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중단한 저잣거리를 재개해 각 국(미, 일, 중)의 특색있는 인천지역 대표 먹거리도 만날 수 있다.

인천개항장에 대한 MZ세대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사전 숏폼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e지 앱(인천 관광 앱)을 통해 문화재 및 문화시설 방문 스탬프 투어를 실시하고, 매년 관람객에게 가장 큰 인기 프로그램인 스토리텔링 도보탐방은 6개 테마별 코스로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행사(낮카밤클, 각 국 전통놀이 체험,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와 ▲지역공방 등이 공방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아트플리마켓, ▲인천지역 청년작가가 그려 주는 1883 초상화, ▲네온사인 불빛조형물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사전예약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관계자는 “올해 7년차인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가 문화재의 내재적 가치를 전달할 뿐 아니라, 지역발전의 핵심관광자원으로 기능해 지역재생 효과를 도모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