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동해시, 동해무릉제, 막걸리 축제 등 9월 가을축제 ‘풍성’
상태바
동해시, 동해무릉제, 막걸리 축제 등 9월 가을축제 ‘풍성’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8.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동해시 곳곳에서 9월 한달간 풍성한 축제가 열린다. 

9월 예정되어 있는 축제는 모두 5개로 시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행사장으로 돌려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9월 2일~3일 동해역 광장 일원에서 막걸리를 매개로 송정의 이야기와 문화를 접목하여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막걸리 축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3일 북평민속오일장 일원에서 ‘장흥고각 타고(打鼓) 체험 행사’와 제5회 북평민속시장 고객가요제‘나도가수다’본선 공연이 진행된다.

또, 추석 연휴가 끝나고 17일~18일 동해체육관에서 게임, 만들기, 공연 등 60여 가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제3회 동해시 ‘평생학습 애愛, 책문화(Book 風)’축제가 열린다.

특히, 23일~25일까지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일원에서 동해시 대표 축제인 ‘동해무릉제’가 3년만에 개최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으로, 9월 축제에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9월에는 추석연휴도 있어, 출향인과 가족단위 관광객이 지역 곳곳을 찾을 것”이라며 "지역축제가 시의 브랜드가치를 제고하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