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관광약자 전용 차량 지원 스마트하게 활용하세요!
상태바
관광약자 전용 차량 지원 스마트하게 활용하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8.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 추모공원 방문 및 백신·항체주사제 접종시 '서울다누림 미니밴'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추석 연휴를 전후해 추모공원 방문 수요가 높은 시기에 맞춰 관광약자 여행 지원 차량인 '서울다누림 미니밴' 일부를 추모공원 방문 등 경조사를 위한 이동 지원에 투입한다. 

또 코로나19 4차 백신 및 예방용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등 접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누림 미니밴이 무료로 지원된다. 이부실드 투약 대상자는 면역억제 치료를 받는 혈액암 환자, 장기이식 환자, 선천성(일차) 면역결핍증 환자 등으로, 투약 예정일 기준 최근 7일 이내 코로나19 확진 이력이 없고 만 12세 이상·체중 40㎏ 이상이어야 한다.

추모공원 방문 및 백신·예방용 항체주사제 접종 차량은 이용 7일 전까지, 장례식 방문 차량은 이용 1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단,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는 운행하지 않는다.

추모공원 및 장례식 방문의 경우, 유류비, 통행료, 주차비 등 차량 운행 요금은 이용자 부담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장애인 조문객의 분향소 진입에 필요한 휴대용 경사로 등 보조기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서울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울다누림관광센터를 통해 관광약자 접근성을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