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산악스포츠 메카‘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성황
상태바
산악스포츠 메카‘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성황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7.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수 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모습.사진=청송군

‘산악 스포츠의 메카’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태행산 MTB산악자전거 코스에서 주말 이틀(30~31일) 동안 ‘제12회 청송군수 배 전국 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의 주관으로 30일 ‘다운힐(DH)’ 경기, 31일 ‘크로스컨트리(XC)’ 경기가 진행됐다.

다운힐 경기는 초·중·상급 등 6등급,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초급, 중급, 남자부, 학생부, 여자부 등 22등급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청송군수 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모습.사진=청송군

대회 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굴곡이 심한 계곡, 능선이 있는 태행산 임도를 지나도록 설치해, 선수들은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특히 경기장 가까이에 주왕산 국립공원과 청송팔경의 하나인 달기폭포, 달기약수탕,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객주문학관, 야송미술관이 있어 가족 관광객들이 대회 관람을 겸해 청송 관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청송군수 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모습.사진=청송군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단순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면 한다.”며 “사계절 전국 및 세계 산악 스포츠대회로 청송을 널리 알리고,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