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초록 물결 위 연꽃 향연 즐기는 '익산 연꽃 명소'
상태바
초록 물결 위 연꽃 향연 즐기는 '익산 연꽃 명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7.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대 식물원, 신용동 백련지, 서동생가터, 금마저수지, 용안생태습지..연꽃 명소

싱그러운 초록 물결 위 소담한 연꽃 향연은 무더위를 달래준다. 전북 익산 곳곳에서도 연꽃 향연이 펼쳐져 더위로 지친이들을 달래준다. 익사의 연꽃명소 익산 원광대 자연식물원과 서동생가터, 용안생태습지공원 등으로 여름 나들이에 나서보자. 

용안생태습지 수련)
용안생태습지 수련

도심에 핀 연꽃 원광대학교 자연식물원과 신용동 백련지

도심 속 연꽃을 찾아 잠시나마 마음 속 여유를 찾아보자. 익산 신동에 위치한 원광대학교 자연식물원의 버드 나무길에 있는 습지원에는 연꽃이 예쁘게 피어 있다. 조금 더 걸어 느티나무 길을 지나 곰솔 길가에 다다르면 무궁화원 바로 옆 작은 초가정자에서 볼 수 있는 또다른 연꽃 뷰를 만난다. 삶에 치이고, 더위에 치칠때 언제든 쉽게 찾아 주변을 거닐면 은은한 연꽃의 위로를 받을 수 있다.

# 하얀 연꽃 만개 '신용동 백련지'

하얀 연꽃이 만개한 백련지 또한 도심 속 연꽃 명소다. 신용동에 위치한 백련지는 호수 한가운데 정자에 서면 녹색의 싱그러움과 사방으로 둘러쌓인 하얀 연꽃을 감상할 수 있다. 시민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도심 속 산책 코스인 이곳은 백련지 옆으로 지나가는 기차가 감성을 자극한다.

신용동 백련지
신용동 백련지

# 역사문화와 만나는 연꽃, 서동생가터와 금마저수지

서동생가터에 위치한 연동제는 산책할 수 있도록 나무테크가 설치되어 있어 관람하기 아주 좋다. 길을 따라 걸으면 넓은 연꽃습지를 만날 수가 있다. 홍련이 가득한 연동제 인근에는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이 있어 백제역사유적지구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금마저수지 연꽃
금마저수지 연꽃

서동공원과 함께 지도연못으로 유명한 금마저수지 또한 여름철 연꽃 명소다. 다양한 연꽃과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어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수지 주변 생태탐방을 위해 일부 구간에 수변 데크와 수변림, 조류관찰대 등이 설치돼 있다.

# 물 위에 활짝 핀 수련의 자태, 용안생태습지공원

용안면 난포리에 위치한 용안 생태습지공원에는 이색적인 수련연못이 있다. 초록 잎이 수면위의 양탄자처럼 깔리고 그 위에 솟아올라 활짝 핀 수련의 자태가 고고하다. 활짝 핀 수련을 만나려면 오전방문을 추천한다. 오후가 되면 잠을 자기 위해 꽃잎을 오므린다.

시 관계자는 “익산에 아름다운 연꽃 시크린 가든이 곳곳에 있다"며 "특히 연꽃은 7월에 대부분 만개하니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익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용안생태습지 수련
용안생태습지 수련

<사진/익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