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3 12:23 (월)
뉴욕 스태튼아일랜드 현지인처럼 즐겨보세요! 
상태바
뉴욕 스태튼아일랜드 현지인처럼 즐겨보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7.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관광청, ‘뉴요커가 사랑하는 스태튼아일랜드’ 여행 가이드 발표

뉴욕 관광청은 ‘겟 로컬 뉴욕(Get Local NYC)’ 캠페인의 일환으로 '뉴요커가 사랑하는 스태튼아일랜드(Staten Island Like a New Yorker)' 여행 가이드를 새롭게 발표했다.

여행 가이드 시리즈는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대표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순차적으로 브루클린, 브롱크스, 맨해튼, 스태튼아일랜드를 소개해왔으며  다음 달 퀸즈 편으로 완결될 예정이다. 

이달 소개하는 '스태튼아일랜드 지구'는  뉴요커들의 도심 휴양지로, 역사 유적지와 대규모 공원, 동물원, 골프장 등의 여가시설들이 위치한 지역으로 뉴욕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태튼아일랜드 지구의 공원

총 1천만평 이상의 녹지와 길게 해변이 펼쳐진 스태튼아일랜드는 뉴욕 도심 속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섬 녹지의 3분의 1 가량은 골프코스와 조류 보호지, 늪지 자연 공원 등 스태튼아일랜드 그린벨트로 이루어져 있다. 북적이는 뉴욕 도심에서 벗어나 스태튼아일랜드 동물원이나 게이트웨이 국립휴양지 내에 위치한 공원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 또한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스태튼아일랜드 지구의 역사 유적지

뉴욕 내에서 손 꼽히는 역사 유적지 밀집 지역인 스태튼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역사 유적지로는 더 컨퍼런스 하우스가 있다. 1680년에 지어진 더 컨퍼런스 하우스는 현존하는 뉴욕시에서 두 번째로 긴 역사를 지닌 건물로, 1776년 영국과 미국 간의 휴전협정이 이루어 진 곳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스테이튼 아일랜드의 350년 역사를 어우르는 리치몬드 역사 마을에서 뉴욕의 과거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스태튼아일랜드 지구의 미식과 쇼핑

스태튼아일랜드의 세인트 조지 페리 터미널 옆에는 뉴욕 시내의 유일한 아울렛 쇼핑몰인 엠파이어 아울렛이 있다. 주변에는 인기 드라마 가십걸과 할리우드 영화 더 스쿨 오브 락의 촬영지로 유명한 세인트 조지 극장도 위치해있다. 이탈리아 정통 음식점 피어 76(Pier 76)과 킴 카다시안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안젤리나스 리스토란테(Angelina’s Ristorante) 등이 대표 맛집으로 유명하다.

스태튼아일랜드 지구의 교통

맨해튼과 스태튼아일랜드를 잇는 두 개의 페리 중 화이트홀 페리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페리는 무료이며, 미드타운 웨스트/피어 79 혹은 배터리 파크 시티에서 출발하는 NYC 페리 탑승권의 가격은 $2.75 이다. 맨해튼과 브루클린 지역에서 스태튼아일랜드로 연결되는 고속 버스 또한 상시 운행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스태튼아일랜드 지역에 관한 정보는 뉴욕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출처: 뉴욕 관광청 및 줄리엔 쉐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