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열대야 없는 태백으로 전제훈 작가와 함께 은하수 여행 떠나요! 
상태바
열대야 없는 태백으로 전제훈 작가와 함께 은하수 여행 떠나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7.1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는 여름 도시브랜딩의 일환으로 ‘전제훈 작가와 함께하는 은하수 여행’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오는 30~31일 2일간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은하수와 어울리는 선율의 오카리나·플루트 연주, 올봄부터 활동 중인 ‘은하수 사진 크리에이터’들의 사진 전시 그리고 전제훈 작가가 들려주는 은하수 이야기, 촬영법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제훈 작가는 함태탄광을 시작으로 30년 넘게 갱내 화약 관리기사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광부 작가이며 ‘빛을 캐는 광부’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광부 사진을 찍는 그의 명성은 다수의 개인전과 그의 작품집이 증명해준다.

은하수 사진
은하수

또한, 그의 첫 개인전(‘The starry night & Milky way(2016)’)의 주제가 은하수였을 만큼, 은하수 사진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를 지난 12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 모집 중이며, 모집인원은 각 회차별로 50명이다. 신청은 태백시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등 5개 공식 SNS채널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태백시는 높은 평균 해발고도(902.2m), 낮은 빛공해 지수 그리고 열대야 없는 기후의 강점을 활용해, 은하수를 핵심으로 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은하수 여권 배부 이벤트가 오는 18일까지로 진행 중이며, 은하수 스탬프 투어 완주 이벤트와 더불어 은하수 여권꾸미기, 은하수 사진 콘테스트 등 은하수 투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은하수 사진
은하수 사진

<사진/태백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