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강유등축제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 진행..디자인 접수 8월 4~8일
진주시, (재)진주문화예술재단, 등(燈)공모대전 운영위원회는 ‘2022 진주남강유등축제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을 ‘대한민국 전통등과 창작등’을 공모주제로 개최하고, 8월 4일부터 8일까지 디자인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전국 등 공예작가들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예술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등 공모대전’은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적과 관계없이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과하면 실물 작품을 제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지원금이 지급한다.
시상은 대상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 1명에게 상금 70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각각 500만 원, 특별상 5명에 게 각각 2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진주남강유등축제기간 동안 진주성 내 축제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등(燈)공모대전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