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설연휴 후 몸이 찌뿌둥하다면 온천 여행 떠나요!
상태바
설연휴 후 몸이 찌뿌둥하다면 온천 여행 떠나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2.01.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추울수록 그리워지는 게 온천욕이다. 특히 설 명절, 제례와 세배를 마친 후 온 가족이 가까운 온천욕장을 찾아나서는 것은 근사한 나들이가 아닐 수 없다. 명절증후군을 함께 치유할 수 있어 설 연휴를 여유롭게 마무리할 수 있다.

속초 설악워터피아= 겨울철 노천탕의 묘미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곳이다. 흰 눈이라도 내리면 더더욱 매력 만점이다.설악워터피아는 섭씨 49도의 중탄산나트륨 온천수가 풍부하게 솟아나 한 겨울에도 천연온천수를 이용한 야외 온천 파도풀과 야외 노천 물놀이 시설을 가동한다.

야외 노천 온천인 ‘스파밸리’에는 패밀리스파, 커플스파, 맥반석 찜질방, 시즌스파, 마운틴스파, 레인스파를 비롯해 에어스파, 우드스파, 웰빙스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www.hanwharesort.co.kr (033)630-5500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아산 도고온천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즐겨 찾던 장소로도 유명하다.

또한 도고온천은 보양온천으로 유명한데, ‘보양온천’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온천수의 온도가 최소 섭씨 35도 이상이거나 35도 이하라도 의학적 효능이 우수한 탄산이나 유황 등 광물질을 일정량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도고의 대표적 온천욕장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야외 온천풀과 유수풀, 키즈풀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휴양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다.

특히 스파 도고는 온천대욕장, 노천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천대욕장은 삼림욕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히노끼탕을 마련해 두었다. www.paradisespa.co.kr (041)537-7100

예산 덕산리솜 스파캐슬= 온천 물놀이와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워터파크다. 600년 역사의 온천지대로 섭씨 49도의 알칼리성 탄산수소 나트륨 수질이 좋기로 정평이 나 있다. 유수풀이나 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도 제대로 돼 있다.

특히 이곳은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촬영 배경지이기도하다. ‘시크릿가든’ 마지막회에서오스카(윤상현)가 윤슬(김사랑)에게 프러포즈하는 장면을 촬영했고, 주원(현빈)과 라임(하지원)의 캔들스파 장면도 찍은 곳이다.
www.resom.co.kr/spa (041)330-8000

천안 휴러클 리조트= KTX 천안-아산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휴러클리조트의 테딘워터파크는 시원한 탄산천을 이용한 온천테마파크다. 다양한 효능의 자스민탕, 히노끼탕, 레몬탕, 유자탕 등 7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거봉와인탕 장미탕 초콜릿탕 등 다양한 이벤트 탕이 준비돼 있어 골라서 즐기는 재미가 있다.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고 각양각색의 수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도 넉넉한 크기다. www.huracle.com (041)906-7000

이천 테르메덴= 독일식 온천을 표방하는 곳으로 지하 1,500m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를 하루 1,500톤씩 끌어다 쓴다.

테르메덴은 실외 온천풀과 실내 바데풀로 나뉘는데, 원형 바데 풀(직경 30m)에 10여 종의 다양한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아이템탕에서는 계절별로 딸기, 레몬, 자스민 등 몸에 좋은 천연 입욕제를 제공한다. 실외온천풀 주변에서는 겨울이면 가시오가피탕, 유자탕 등의 노천 이벤트탕을 운영한다. www.termeden.com (031)645-2000

문경종합온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오렌지빛깔의 온천수가 특징이다. 문경온천은 두 가지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하 900m 화강암층과 석회암층 사이에서 분출되는 온천수는 약산성 칼슘 중탄산천으로 알레르기성 피부염, 통풍, 신장병, 갱년기장애,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하 750m의 화강암층에서 솟아나는 알칼리성 온천탕은 맑고 뜨거운 온천수로 만성 피로와 상처 회복에 효과가 있다. www.mgspring.com (054)571-2002

영암 월출산온천= 월출산의 수려한 풍광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겨울철 노천탕이 인기다. 월출산 산행과 눈 내리는 날엔 도갑사의 고적미를 맛볼 수 있다. www.wolchulspa.co.kr (061)473-6311.

온라인 게임 선택적 셧다운제 22일 본격 시행

한국건강관리협회 추천 '건망증 예방법'

한국관광대, 전공심화과정 신입생 모집

▲ 일본으로 안심하고 여행 오세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