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하나투어, 일본 단체여행 2년 5개월만에 재개
상태바
하나투어, 일본 단체여행 2년 5개월만에 재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7.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단체여행 입국 허용 한 달여만인 6일부터 연이어 출발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난 2020년 2월 이후 중단됐던 일본 단체여행이 2년 5개월만에 재개됐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여행사를 통한 단체여행에 한해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입국을 허용했지만 단체여행 가이드라인에 따른 상품 준비와 단체 관광비자 발급 등으로 인해 실질적인 입국은 그로부터 한 달여만에 이뤄지게 됐다.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하나투어의 첫 일본 단체여행팀 20여명은 6일 도쿄로 출발했다. 이들은 아사쿠사, 오다이바 등 도쿄 시내관광과 항구도시 요코하마 일정을 마치고 8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한다. 6일 도쿄를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등의 상품이 연이어 출발한다.

하나투어는 7월 출발하는 일본 여행상품의 예약현황을 살펴본 결과, 10~30대 예약 비중이 도쿄 55.1%, 오사카 58.4%, 후쿠오카 52.5%로 나타났고 1인 예약이 20%에 이르는 등 일본 여행을 기다려온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하나투어는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하는 '하나팩 2.0'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온천호텔이나 시내 중심의 호텔 등에서 여유로운 일정을 즐기고 지역별 특식을 맛보는 등 고객이 원하는 상품 구성, 선보일 계획이다

일본 도쿄 오다이바
일본 도쿄 오다이바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업계에서 유일하게 출발 확정된 삿포로 단독 전세기가 사실상 만석일 정도로 잠재수요가 상당하다"며, "한일 양국간 방역규제가 해제되고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지면 일본 여행 회복세가 뚜렷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하나투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