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아시아나항공, 김포-하네다 노선 2년 3개월만에 운항 재개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김포-하네다 노선 2년 3개월만에 운항 재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6.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 ∙ 토요일 주 2회 운항
ANA와 공동 운항(월,금)도 진행, 스케줄 ∙ 공급석 확대

아시아나항공이 29일 하네다행 OZ1085편을 시작으로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을 본격 재개, 일본 노선 확대에 나선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지 2년 3개월 만에 재개되는 아시아나항공의 김포-하네다 노선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운항된다.

운항 스케쥴은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빠른 출발 시간대인 오전 8시 40분에 김포공항을 출발해 오전 10시 45분 하네다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12시 5분에 하네다공항을 출발해 14시 25분 김포공항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A321(6월29일~7월9일)과 A330(7월10일~) 기종이 투입되어 승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비행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하네다-김포 노선을 주2회(월,금) 운항하는 전일본공수(ANA)와의 공동 운항도 함께 진행해 더욱 다양해진 스케줄과 확대된 공급석으로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김포-하네다 노선은 코로나 이전 연간 약 260만명의 수요가 있었던 한일 핵심 노선”이라며, “그간 운항 재개 필요성이 꾸준히 논의되어 온 만큼 양국 고객들의 편의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노선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운항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우선, ▲이달부터 7월 20일(수)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모바일을 통해 김포-하네다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최대 5% 할인 쿠폰(단, 6.29(수)~7.30(토)까지 탑승 완료 시)이 제공되며, ▲오는 8월 31일까지 메리어트 본보이 도쿄 호텔에 숙박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에게는 최대 15% 객실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 1만원 상품권 및 제휴머니 증정 ▲롯데면세점 회원 등급 업그레이드 ▲신한은행 엔화 환전수수료 7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인천-나고야 노선을 11개월 만에 운항 재개 했으며, 이후 인천발 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을 증편하는 등 일본 노선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김포-하네다 노선 재운항 기념 행사를 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출발편 탑승객 중 1명에게 김포-하네다 노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탑승객 전원에게는 그립톡,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키트(방역용품), 필기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를 비롯해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 국토부 김용석 항공정책실장, 주한 일본대사관 나미오카 다이스케 경제공사, 대한항공 이수근 부사장 등이 참석해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를 축하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