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경남도,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연이은 팸투어 개최 
상태바
경남도,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연이은 팸투어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6.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경남도청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팸투어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팸투어는 6~9월 3개월 동안 국내외 언론사 여행기자, MICE 관계자 등 4건이 시리즈로 이어진다.

먼저 23~24일은 ‘중앙언론사 여행기자 초청 팸투어’를 창녕군과 합천군에 진행한다. 

합천은 황매산 나눔카트 투어 프로그램과 합천영상테마파크 등을 홍보하며, 창녕은 부곡온천 관광특구와 6차산업 체험농장 등을 홍보, 관광객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8월엔 국내 대표 여름 휴양지인 통영과 거제에서 ‘주한 외신기자 초청 팸투어’가 예정돼 있다. 

또한, 재단은 해외 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해 서울, 부산 등 MICE 거점도시와 연계한 홍보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도는 22~24일 부산, 울산과 함께 국내 인센티브 전문 여행사 관계자 초청 ‘부울경 MICE 팸투어’도 개최한다.

9월엔 국제선 노선 운항 정상화 대비 지방공항 연계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서울시와 연계한 ‘Plus Cities 통합 팸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때는 해외 바이어와 언론인 10명을 초청, 사천공항 연계 남해안의 해양 관광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경남도 심상철 관광진흥과장은 “연이은 팸투어 개최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경남으로 유치하고 여행업 관계자들과 경남 관광 발전에 관한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