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고양어린이박물관,  AR 전시 체험 콘텐츠 개발 시작..스마트박물관 발돋움
상태바
고양어린이박물관,  AR 전시 체험 콘텐츠 개발 시작..스마트박물관 발돋움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6.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공공서비스 연계 지원 사업' 선정..개발비 1억원 확보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기콘텐츠진흥원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에 선정, 1억원의 개발비를 확보함에 따라 이달부터 AR 전시 체험 콘텐츠 개발을 시작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및 이루후 스튜디오와의 삼자 협약을 바탕으로 오늘 11월 콘텐츠 개발을 마무리하고 박물관 내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다.

AR 전시 체험 콘텐츠는 총 2가지로, 먼저 박물관 3층 ‘애니팩토리’ 내에 AR 스튜디오를 조성하여 가상 공간에서 나만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또한 AR 전시 체험 앱을 활용해 애니팩토리 곳곳에 숨겨진 캐릭터를 만나고 애니메이션의 제작 원리, 제작 방법 등을 배우는 체험도 준비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사업’, 2021년 ‘스마트 박물관미술관 구축사업’에 선정되면서 꾸준히 스마트 전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고 말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으로 관람객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에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외 7개 기관이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공공기관과 개발사와의 매칭을 통해 VR‧AR콘텐츠 및 서비스 상용화 기회 확대를 목표로 시행됐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진/고양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