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26 14:49 (일)
철원군 캐릭터 철궁이이 인기 '짱'
상태바
철원군 캐릭터 철궁이이 인기 '짱'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5.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아파트 철원편 108만뷰 기록...철원군 감사 이벤트 개최
철원군 캐릭터 철궁이(오른쪽)와 철루미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신비아파트 철원편이 108만뷰를 기록했다. 

강원도 철원군은 이번 주 토‧일요일(21~22일) 동송읍 은하수교 주차장에 마련된 DMZ마켓에서 신비아파트 철원편 인기에 감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군은 철원DMZ마켓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철궁이와 즉석 사진 찍기, 추억의 뽑기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운영했다.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특별히 제작된 신비아파트 철원 편의 주인공 철궁이는 철원으로 수도를 옮긴 궁예왕을 친근하게 만든 캐릭터이다. 

군은 이번 특별편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은 철궁이를 따라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철원 9경 등에서 철궁이와 같은 포즈를 취하며 인증샷을 찍는 등 지역의 새로운 트랜드 관광을 유도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최근 친근한 캐릭터(철궁이, 철루미)를 개발해 새로운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7만5,000명에게 무료 배포하는 한편,   제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마스코트 콘테스트에도 출전하는 등 전국적인 캐릭터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철원군 관계자는 “철궁이 캐릭터의 스토리와 디자인의 경쟁력이 확인된 만큼 지역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애쓰고, 군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