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26 14:01 (일)
봄철 조선왕릉 숲길 걸으며 초록 에너지 충전!
상태바
봄철 조선왕릉 숲길 걸으며 초록 에너지 충전!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5.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9곳 17일부터 개방
여주 영릉
여주 영릉

신록의 계절, 조선왕릉 숲길 걸으며 초록 에너지 충전하며 치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널리 알리고, 도심 속에서 자연환경을 보고 느끼며 휴식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리 동구릉 숲길 등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오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방한다.

파주 삼릉
파주 삼릉

17일부터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경릉~양묘장, 자연학습장’ 숲길, ▲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 파주 장릉 ’능침 북쪽‘ 숲길, ▲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북쪽 숲길‘, ‘능침 둘레길’, ▲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 파주 삼릉 ‘공릉 북쪽과 영릉~순릉 작은연못 숲길’, ▲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 등 9개소다.

특히, 올해는 궁·능을 대표하는 들꽃과 수변식물을 식재, 재조성한 구리 동구릉 자연학습장을 새롭게 개방해 관람객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조선왕릉 숲길을 찾는 관람객의 편안한 관람을 돕기 위해 연산군묘, 서울 선릉과 정릉, 고양 서오릉의 관람동선과 편의시설 등을 정비 중이다.

의릉산책로
의릉산책로

조선왕릉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숲길 개방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이다. 단, 월요일은 휴관이다. 

궁능유적본부는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서 ‘신의 정원’이라 불릴 만큼 울창한 왕릉 숲길을 국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향후 더 많은 숲길을 체계적으로 조성·정비하여 개방할 계획이다.

광릉숲쉼터
광릉숲쉼터
남양주 사릉
남양주 사릉
서울 태릉과 강릉
서울 태릉과 강릉

 

<사진/문화재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