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7:40 (수)
담양군,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담양군,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5.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까지 전국 최초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 조성
단양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까지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전국 최초로 건설하게 될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을 건설한다./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 조감도=담양군 .

전남 담양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2년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은 기초 단위 생활 밀접공간에서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놀이형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군은 이번 선정을 통해 메타랜드 내 호남기후변화체험관 일원에 ‘담양으로 떠나는 생태과학체험’을 주제로 내년까지 총사업비 20억 원(국비 10억, 군비 10억)을 투입해 전국 최초의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을 조성한다.

군은 담양이 보유한 생태환경과 지역적 특성을 살려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생태자원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하는 습지 환경 체험센터 및 생태보존 체험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야외에는 메타 플레이랜드를 조성, ‘탐험과 놀이’가 함께하는 생태탐방 놀이터를 만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선정을 통해 담양에 어린이 종합과학체험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가적 화두인 ESG의 기본가치를 배우는 과학체험 플랫폼을 조성해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와 창의적 인력 양성의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