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꽃구경에 이색 사막 풍경까지!... 5월 가족여행, '태안'으로 떠나볼까!
상태바
꽃구경에 이색 사막 풍경까지!... 5월 가족여행, '태안'으로 떠나볼까!
  • 투어코리아
  • 승인 2022.05.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까지 안면도서 세계튤립꽃박람회 개최, 천리포·안면도 수목원도 인기
이국적 사막 반기는 신두사구 비롯해 팜카밀레, 청산수목원 등 볼거리 ‘다채’-
안면도수목원
안면도수목원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꽃구경하고 이색 사막 풍경 만나는 충남 태안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태안에서는 튤립꽃박람회부터 수목원 등 힐링 여행지가 가득하다.

서해안 3대 낙조로 손꼽히는 안면읍 꽃지해변에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코리아플라워파크 세계튤립꽃박람회가 9일까지 개최된다. 전 세계 100여 종의 튤립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 봄꽃축제로, 카펫 모양의 튤립정원과 다양한 조형물들이 가득해 가족단위 관광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꽃지 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
꽃지 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

소원면 만리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과 안면도 휴양림 및 수목원도 힐링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천리포수목원은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자 국내 대표 수목원으로 매년 5월이면 연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며, 1992년 개장한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도 관광객들에 편안한 쉼터를 제공한다.

안면도수목원
안면도수목원

국내 최대 해안사구인 신두리 해안사구도 이국적인 사막의 풍경을 연출해 태안군의 주요 관광 코스로 손꼽힌다.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과 함께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곳으로, 각종 영화와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신두사구
신두사구

남면에는 국내 최대 허브관광 농원 팜카밀레 허브농원과 청산수목원이 관광객들을 반긴다. 팜카밀레 허브농원에서는 약 200여 종의 허브와 함께 원예와 허브요리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청산수목원에서는 200여 종의 수생식물 등 좀처럼 보기 힘든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태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51.4km의 솔향기길과 97km의 해변길, 6.4km의 태배길 등 군 전역에 자리한 걷기 길도 태안의 매력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실외 마스크 착용 완화로 많은 관광객이 태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방문객들이 태안의 다양한 볼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꽃지 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
꽃지 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
신두사구
신두사구

 

<사진/태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