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전주국제영화제 즐기고 도서관여행으로 전주 문화도 만끽!
상태바
전주국제영화제 즐기고 도서관여행으로 전주 문화도 만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4.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25일 ‘전주문화 체험형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는 전주를 찾은 여행객이 도서관 여행을 통해 전주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인후도서관에서 25일 '전주문화 체험형 도서관 여행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영화 ‘태어나길 잘했어’을 연출한 최진영 감독이 초청돼 ‘지역에서 영화 제작하기에 관하여’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전주 출신 최진영 감독은 영화 ‘태어나길 잘했어’가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 상영된 이후 서울독립영화제와 광주여성영화제, 오사카아시안필름페스티벌, 전주국제영화제 등에서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는 감독이다.

최 감독은 이날 △지역 창작자로써 영화 만들기 △영화 ‘태어나길 잘했어’는 어떻게 탄생했는가 △ ‘로컬 영화’의 힘 엿보기에 대해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전주시는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한 도서관 여행에 이어 △5월 전주한지문화축제 연계한 ‘전주 도서관 여행하며 한지 휴식등 만들기’ △9월 전주독서대전 기간 도서관여행 특별 프로그램 등 전주 문화 체험형 도서관 여행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지친 삶 속에서 여행하듯 도서관을 방문해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전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