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익산시 도심 녹색 힐링 공간 ‘수직정원’ 확대
상태바
익산시 도심 녹색 힐링 공간 ‘수직정원’ 확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4.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효과·도시농업 활성화 기대

익산시가 도심 속 녹색 힐링 공간인‘수직정원’을 확대한다.

수직정원은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도시농업 활성화로 시민들에게 쉼과 휴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는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도시농업 공간조성’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동산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수직정원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스쿨팜, 도시민의 여가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주말가족농장, 노인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도시농업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수직정원은 식물이 건물 외부나 내부 벽면에 수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정원으로 좁은 공간에 설치 가능하고, 미세먼지 흡착·공기정화·가습 등의 효과가 있어 코로나로 인해 실내생활이 많아진 도시민을 위한 정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2020년부터 2년간 농식품부의 공영도시농업농장, 실내식물 조경 시설 등 2개 유형의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억 6백만원을 투입해 주말가족농장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수직정원,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휴게공간 등을 조성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 본관과 농업인교육관에 조성된 실내식물 조경 시설은 공기정화식물을 다양하게 배치해 미관 개선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교육생과 시민들에게 녹색 힐링공간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 공간조성 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도시농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익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