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해설 들으며 봄 박물관 정원 산책 즐겨요!
상태바
해설 들으며 봄 박물관 정원 산책 즐겨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4.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봄 박물관 정원산책’ 해설프로그램 23일 재개..매주 4회 진행
야외수목해설
야외 수목 해설

국립중앙박물관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중단된 ‘봄 박물관 정원 산책’해설 프로그램을 오는 23일부터 매주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봄을 맞이한 국립중앙박물관 야외 정원에서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 석조물이 벌써부터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봄 박물관 정원 산책’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은 가족·연인·친구들과 편하게 걸으며 박물관 야외정원의 꽃과 나무, 그리고 다양한 문화재에 관해 배울 수 있어 색다른 시선과 감성으로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경천사탑해설
경천사탑 해설

산책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모란과 금강송 등 우리 꽃과 나무에 대한 설명은 물론 보신각종, 염거화상탑, 남계원 칠층석탑 등 통일신라, 고려, 조선시대에 걸친 지정문화재에 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봄 박물관 정원산책’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염거화상탑
염거화상탑

또한 5월 8일에는 부처님 오신날 특별 해설 프로그램‘부처님 이야기’를 진행한다. ‘부처님 이야기’프로그램에서는 박물관 전시품을 통해 부처님의 생애와 불상의 기원, 부처님과 보살의 차이, 불탑과 사리봉안의 의미, 불탑과 승탑 등에 대해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부처님 오신날 특별해설 ‘부처님 이야기’도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감은사 동탑 사리구

<사진/국립중앙박물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