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원주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 대처 위해 '중장기 관광발전 전략' 짠다! 
상태바
원주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 대처 위해 '중장기 관광발전 전략' 짠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4.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8일 가져

원주시가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관광 발전 전략 수립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지난 8일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원주시 관광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 기관인 ㈜한국관광컨설팅 박재덕 대표가 연구 방향 등에 관해 설명하고 관광진흥자문위원과 관련 부서(기관)가 의견을 전달했다.

‘원주시 관광 마스터플랜’에는 원주시 특성과 현황에 맞는 원주의 관광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세부 실행계획, 파급효과 분석 등을 담게 된다.

특히 이번 계획에서는 소금산 그랜드밸리 완공, 치악산 둘레길 조성, 반곡·금대 관광 활성화 사업 착공, 2021년 신(新)원주역 및 서원주역 개통 등 변화된 관광인프라의 효율적 활용 및 파급효과 극대화를 위한 장기 전략 플랜을 마련한다.

또한, 광역권 계획·시책의 분석 및 반영을 통해 관광사업의 당위성과 현실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입찰을 통해 연구용역기관을 선정했으며, 올해 10월 중간보고회와 12월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용역을 추진하면서 지역주민과 관광객, 전문가 및 관련 부서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다.”라며, “단순한 개발 계획에 국한되지 않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관광명소로 도약하기 위한 관광 발전 전략과 관광 비전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