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9:41 (목)
 순창군 풍경버스 타고 알찬 순창 여행 떠나요!
상태바
 순창군 풍경버스 타고 알찬 순창 여행 떠나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3.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1월 매주 수~금요일 운행
순창시티투어 풍경버스
순창시티투어 풍경버스

순창군이 순창의 주요 관광지인 강천산, 고추장민속마을, 발효소스토굴, 채계산 일대를 순환하는 시티투어버스인 '풍경버스'를 3월부터 본격 운행한다. 

풍경버스는 오는 11월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3일, 6회씩 운행된다. 

풍경버스는 오픈형으로 제작돼 순창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어서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순창시티투어 풍경버스
순창시티투어 풍경버스

순창군은 작년 시범적으로 운행했던 1일 영어투어를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100% 예약률과 함께 만족도가 매우 높았기 때문이다. 

올해 1일 투어는 순창의 봄, 여름, 가을을 주제로 프랑스 가이드인 레아모로의 영어해설과 향가터널 벚꽃길, 쉴랜드 꽃 잔디동산, 강천산 등 계절에 따라 특색있는 관광지를 여행하는 투어로 구성된다.

군은 풍경버스 관광지와 함께 총댕이마을, 옹기체험, 꾸지뽕 잼 만들기 등 순창에서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을 융합한 체험형 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20~40명 수준으로 탄력적으로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정기코스 이용료는 성인 2,000원, 만 18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 1,000원이며 순창군민은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풍경버스 검색 후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이용료는 현장에서 결제한다.

1일 영어투어 프로그램 운행 시 정기 버스노선은 운행하지 않으며, 투어 참가자 모집과 기타 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장류사업소 미생물계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 시티투어 풍경버스
순창 시티투어 풍경버스

<사진/순창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