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사업 설명회’ 15일 개최
상태바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사업 설명회’ 15일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3.14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청
안동시청

경북 안동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모디684(구 안동역)에서 ‘관광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번 설명회는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지역 관광기업체가 관광거점도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주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사업은 2025년까지 총 예산은 975억을 들여 추진되며, 올해 사업예산은 228억 원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관광지, 식당, 카페, 숙소, 체험 등 관광과 직접 관련이 있는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공연업, 광고업, 영상미디어 등 간접적으로 연계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여 가지 사업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따라서 더 나은 안동 관광, 새로운 안동 관광을 그려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 관광기업이 안동 관광사업에 보다 경쟁력 있게 참여해 달라는 요청이라며 안동 관광산업의 투명한 행정과 올바른 사업 집행을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관광기업이 더 준비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앙선 KTX 개통, 3대 문화권 사업 운영, 신도청권역과 안동문화관광단지 활성화 등 위기와 기회가 한꺼번에 찾아오고 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안동 관광경제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는 작지만 큰 출발이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