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함평자연생태공원, 사계절 체험 관광지로 운영
상태바
함평자연생태공원, 사계절 체험 관광지로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2.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함평군의 함평자연생태공원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갖춰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운영된다. 

 함평군은 20일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전시와 프로그램을 연중무휴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서파충류생태공원 전경
양서파충류생태공원 전경

먼저 양서파충류 생태공원은 국내 최대 양서·파충류 전문 전시관으로 한국관, 사막관, 열대관 등 총 6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전시설에서는 구렁이, 까치살모사 등 국내 종과 함께 킹코브라, 사하라살모사 등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외래종까지 104종 464여 마리의 양서파충류를 볼 수 있다.
 
양, 사슴, 토끼 등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자연생태과학관
자연생태과학관

나비‧곤충 표본 전시관인 자연생태과학관은 오는 3부터 ‘체험형 과학관’으로 바뀌어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자연생태과학관은 지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단순한 전시 위주에서 벗어나 AR, 인터렉티브 미디어 등을 활용해 ‘신비한 숲속 놀이터’, ‘호기심 연구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충,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함평자연생태공원 전경

자연생태공원은 환경부로부터 ‘서식지외 보전기관’ 14호로 지정돼 있어 풍란, 나도풍란, 지네발란 등 멸종위기 야생식물을 볼 수 있다. 

 군은 매년 6월 ‘멸종위기 야생생물 그림그리기 대회’ 등 멸종위기 야생식물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자연생태공원은 울창한 산림과 공원을 휘감는 대동제 등을 활용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숲체험
유아숲체험

먼저 유아를 대상으로 숲속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이 오는 3월부터 운영된다. 

풀꽃 관찰, 열매 구슬치기 등 유아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놀이들로 구성돼 있다. 

 ‘숲해설 프로그램’ 등 산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꽃과 나무, 동물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