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올해 눈여겨 볼 세계 5대 주요 축제·이벤트
상태바
올해 눈여겨 볼 세계 5대 주요 축제·이벤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2.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시대, 전 세계적으로 입국제한이 서서히 완화되고 있는 가운데, 아고다가 올해 세계 곳곳 눈여겨볼 5대 특별 축제 이벤트를 소개했다. 아고다 측은 여행 회복의 신호탄이 될 이들 이벤트를 통해 잊지 못할 여행 계획을 세워볼 것을 권했다.

크 애호가를 위한 ‘2020 두바이엑스포’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열리는 ‘두바이엑스포’는 192개 국가 및 기관이 참여하여 혁신, 기술, 예술, 문화를 선보이는 글로벌 축제다.

2020 두바이엑스포 ⓒ두바이관광청
2020 두바이엑스포 ⓒ두바이관광청

사막에 세워진 전 행사장은 ‘마음의 연결, 미래의 창조’(Connecting Minds, Creating Future)라는 주제 아래 ‘이동성’(Mobility), ‘기회’(Opportun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 세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AI, 미생물학, 우주 등에서 영감을 받아 2320년도를 상상한 미식탐험 ‘음식의 미래: 신기원 만찬’(The Future of Food: Epochal Banquet)을 포함, 수많은 활동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조명효과와 시각예술을 결합한 몰입형 야간 쇼 ‘킬레이도스코프’(Kaleidoscope) 또한 볼거리다.

2020 두바이엑스포
2020 두바이엑스포 ⓒ두바이관광청

자연 애호가라면 네덜란드 ‘2022 플로리아드 세계원예박람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찾아 나서는 여행자라면 네덜란드에서 10년마다 열리는 ‘2022 플로리아드 세계원예박람회’를 눈여겨보자.

플로리아드(Floriade) 세계원예박람회/ 사진 출처- 플로리아드(Floriade) 세계원예박람회 공식사이트
플로리아드(Floriade) 세계원예박람회/ 사진 출처- 플로리아드(Floriade) 세계원예박람회 공식사이트

지속가능성에 대해 더 배워볼 수 있는 행사로, 40개 이상의 파빌리온마다 각 국가의 최신 친환경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4월 14일부터 10월9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동안,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식물과 꽃을 접하고 다채로운 음악과 미술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조금 더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공원 위를 지나는 케이블카를 타보는 것도 추천한다.

엑스포가 끝나면 알메르에 위치한 행사장은 ‘호르투스’(Hortus)라는 이름의 친환경 도시 지구로 재개발될 예정이다.

시간 여행자를 위한 페루 ‘2022 인티 라미 태양제’

페루 쿠스코(Cusco)에선 잉카 문명의 가장 강력한 태양의 신 ‘인티’를 기념하는 ‘2022 인티 라미 태양제’(Inti Raymi 2022)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인티라미 ⓒ페루관광청
인티라미 ⓒ페루관광청

남미의 동지(冬至)에 맞춰 진행되는 이 웅장한 축제에는 아름다운 전통 의상, 푸짐한 음식, 인티를 기리는 고대 잉카 의식의 정교한 재연이 어우러지며 고대 성곽으로 향하는 왕실 행렬로 절정을 이룬다.

여행객은 서양문화의 영향을 받기 전의 남미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주변에는 유적지, 농장 및 산책길이 산재해 있다.

미소 가면 쓰고 음악에 맞춰 춤춰볼까 ‘필리핀 마스까라 페스티벌’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현지인과 어울려 보고 싶다면 ‘미소의 도시’(City of Smiles) 라 불리는 필리핀 바콜로드의 활기찬 거리 파티는 어떨까.

마스카라축제/필리핀관광청
마스카라축제 ⓒ필리핀관광청

하이라이트 액티비티 중 하나는 방대한 규모의 댄스 대회로, 형형색색의 의상을 입고 상징적인 웃는 얼굴의 가면을 쓴 무용수들이 공연을 펼친다. 미소 가면의 의미는 ‘어떤 어려움을 겪게 되어도 이겨낼 것’이라는 극복의 의지가 담겨있다.

춤을 춘 후에는 맛있는 음식을 맛보기를 추천한다. 파콜로드의 유명한 닭고기 구이 요리로는 치킨 이나살(Chicken Inasal)이 있다. 다른 즐거운 액티비티로는 마스까라 퀸 미인 대회, 밤샘파티, 각종 스포츠 등이 있다.

마스까라 페스티벌은 올해 10월 한달동안 진행되며, 주요 액티비티는 24일에 개최된다.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공식 개관식 

현재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지만, 이집트 기자고원에 위치한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Grand Egyptian Museum)’이 오는 11월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건축비용 10억달러 이상 투입돼 조성되는 박물관 복합단지가 완공돼 그랜드 오픈하는 행사는 그 자체로 기대감을 높인다.  

이 박물관에는 10만여 개 고대유물의 거처가 될 것이며 이 중 2만여 개는 대중에게 전시된 적이 없는 유물들이다. 이 곳에는 최대 규모의 투탕카멘 유적 또한 전시될 예정이며 입구에서는 이집트 제19왕조의 세 번째 왕인 람세스 2세의 거대한 조각상이 여행객을 맞이할 것이다.

이집트 박물관 / 이집트관광청
이집트 박물관 / 이집트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