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동해시, '잠시 멈춤’ 시민참여 긴급 호소문 발표
상태바
동해시, '잠시 멈춤’ 시민참여 긴급 호소문 발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2.0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는 기존 단계적 일상회복 지속을 위한 방역강화 조치 준수 행정명령을 20일까지 연장하고,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따른 대시민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 확산되면서 동해시에서는 지난 4~5일 양일간 139명이나 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시는 4일과 5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 대시민 호소문을 전 세대에 배부하며 시민들의 ‘잠시 멈춤’동참을 호소하고 선별진료소 인력 확대, 각종 시설 휴관, 관내 기관·단체 방역점검 협조 요청 등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한 특단 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호소문을 통해, 오미크론은 치명률이 낮지만 전파력이 강해 인구 21%가 고령자인 동해시로서는 시민 안전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며, 확진자 폭증을 단절시키기 위해 ‘잠시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또한, 청소년 등 적극적인 3차 예방접종 당부와 함께, 증상 발현 시 선별진료소 등을 통해 선제적 검사를 받아 줄 것을 요청했다.

 일상생활에서는 사적모임과 종교활동 자제 등 대면접촉 최소화를 권고하고, 생활 속 마스크 쓰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보건소 선별진료소 인력을 기존 12명에서 25명으로, 역학조사 인원은 기존 10명에서 35명으로 확대하며 확진자 급증에 따라 인력투입을 확대했다.

관내 소재 기관 및 단체, 종교시설, 관광지, 대중교통 등에 대한 방역 수칙 준수여부를 안내·점검하고,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했던 요양시설에 대한 코호트 격리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그 외,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관련시설 등을 임시 휴관(원) 조치하고, 어린이집에 대해서도 사적모임과 관외 출타를 금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점검도 이어나가는 한편,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돼 있는 상황에서, 시민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오는14일부터(오프라인 21일부터)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시작해 1인당 2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동해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지금까지 그러했듯이 현재의 위기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다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시민 모두가 사적 모임 자제 등 ‘잠시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