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2022년 이곳은 꼭 가야 해! 놓쳐서는 안 될 두바이 명소&엑티비티 7
상태바
2022년 이곳은 꼭 가야 해! 놓쳐서는 안 될 두바이 명소&엑티비티 7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1.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두바이 엑스포, 사막에서의 베두인 체험, 하타에서 대자연 만끽
사막 베두인 체험
사막 베두인 체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해외여행 자제가 쉽지 않는 상황 속 두바이 관광청이 나날이 새롭게 변화하는 두바이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명소와 액티비티 7가지를 소개했다.

사막에서 베두인 체험하기

두바이 여행을 떠올렸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사막 체험이다. 두바이의 사막에서 원주민 ‘에미라티(Emirati)’의 전통을 살펴보고 사막 사파리를 즐겨보자. 사막 위를 자유로이 노니는 아라비아 오릭스, 사막 가젤 등 토종 야생동물들과 조우할 수도 있다. 아랍에미리트 전통 요리를 즐기고, 두바이 사막 보존 보호구역에서 하룻밤 캠핑을 통해 독보적이고 잊지 못할 나만의 아라비안 나이트를 그려보는 건 어떨까. 사막 사파리 상품은 상품 구성에 따라 가격이 상이한데 대략 6만원에서 2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사막 베두인 체험
사막 베두인 체험

하타에서 두바이 대자연 만끽하기

두바이 도심에서 약 90분 거리에 있는 하타(Hatta)는 험준한 산봉우리와 상쾌한 공기가 매력적인 곳으로, 자연과 아웃도어 레저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놀이터다.

하타에서는 자연을 벗 삼아 하타 산을 등반하거나 높게 솟은 봉우리들 사이 그림처럼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의 하타 댐(Hatta Dam)에서 카약을 즐길 수 있다.

하타
하타

또한 하타 와디 허브(Hatta Wadi Hub) 액티비티 센터에서 산악자전거를 빌려 52km 코스를 달리거나 지역 농장에서 벌꿀 채집 체험도 할 수 있다.

하타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도시인 두바이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고 싶은 이들, 대자연의 아름다움 만끽하며 모험과 도전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다.

두바이에서 즐기는 윈터 원더랜드

두바이에는 가족 여행객은 물론 어른이를 위한 테마파크가 많다.

두바이 파크 앤 리조트(Dubai Parks and Resorts)에는 총 3개의 테마파크와 1개의 워터파크가 있다. 100개가 넘는 스릴 넘치는 실내외 놀이기구를 자랑하는 모션게이트 두바이(Motiongate Dubai), 인도영화 발리우드의 유쾌함을 테마로 한 발리우드 파크(Bollywod Parks Dubai), 만 2세~12세 아이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고랜드 두바이(Legoland Dubai), 레고랜드 워터파크(Legoland Water Park)가 바로 그것이다. 2021년 12월에 오픈한 레고랜드 호텔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있다.

발리우드 파크
발리우드 파크

이 밖에도 두바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짚라인 파크인 어벤츄라 파크(Aventura Park)는 짚라인, 수평·수직 암벽 타기, 나무 꼭대기까지 로프 타기 등 유일무이한 모험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인기만점이다.

두바이의 눈, 세계에서 가장 큰 관람차 아인 두바이

작년 10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관람차이자 두바이의 떠오르는 명소가 된 아인 두바이(Ain Dubai)가 문을 열었다. 아인 두바이의 ‘아인(Ain)’은 아랍어로 사물을 보는 ‘눈’이라는 뜻으로, 관람차에서 두바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아인 두바이
아인 두바이

최고 높이 250m의 관람차는 약 38분에 걸쳐 한 바퀴를 도는데, 그 동안 캐빈에 탑승한 승객들은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 버즈 칼리파(Burj Khalifa) 등 두바이의 유명 랜드마크와 멋진 스카이라인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인 두바이에서는 캐빈을 사전 예약하여 식사, 생일 파티, 결혼식, 프러포즈 등 개인 맞춤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다.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보는 곳, 미래 박물관

두바이의 중심 도로, 셰이크 자이드 로드(Sheikh Zayed Road) 옆에 위치한 미래 박물관(Museum of the Future)은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기술 발전을 미리 알아보는 흥미로운 전시관이다.

미래 박물관
미래 박물관

미래 박물관의 또 다른 관람포인트는 독특한 건물 외관에 있다. 도넛 모양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설계된 건축 표면에는 아름다운 아랍 서예가 새겨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 때문에 미래 박물관은 완공 전부터 네셔널 지오 그래픽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 14선에 선정됐다. 미래 박물관은 2022년, 방문객들에게 그 문을 활짝 연다. 미래 박물관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쇼핑 천국 두바이에서 쇼핑 100배 즐기기

제 27회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DSF)이 오는 1월29일까지 두바이 도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이 기간 두바이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콘서트, 다양한 쇼핑 장소, 시선을 끄는 설치 예술로 두바이를 찾는 여행객들을 더 흥미롭게 만든다.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

물론 쇼핑 페스티벌인 만큼 매력적인 프로모션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최대 90%의 할인을 제공하는 ‘12시간 메가 세일(12 Hour Sale)’과 페스티벌 막바지에 진행되는 ‘파이널 세일(Final Sale)은 쇼퍼들을 유혹하는 요인이다.

세계로 가는 관문, 2020 두바이 엑스포

오랜 기다림 끝에 지난 2021년 10월1일 개막한 2020 두바이 엑스포는 전 세계 사람과 지역 사회 그리고 국가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기분 좋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00개가 넘는 파빌리온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도 몰입감 넘치는 체험 프로그램과 눈과 귀를 사로잡는 라이브 공연, 전세계 문화와 음식을 만나보기에 24시간이 모자라다.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알리샤 키스 콘서트가 지난해 12월 10일 열렸다.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알리샤 키스 콘서트가 지난해 12월 10일 열렸다.

아랍과 글로벌 슈퍼스타의 공연을 현장은 물론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인피니트 나이츠(Infinite Nights)에서는 지난 12월10일에 두바이 엑스포의 심장인 알 와슬 플라자에서 알리샤 키스(Alicia Keys)의 새 앨범(Keys) 발매를 기념하는 콘서트가 열렸다.

오는 1월16일 한국의 날 행사에는 8인조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비롯하여 다양한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처럼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2020 두바이 엑스포는 2022년 3월31일까지 계속되며, 관련 최신 소식 및 프로그램 일정 확인은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두바이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