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양양군,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공모사업 재도전
상태바
양양군,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공모사업 재도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2.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청
양양군청

강원도 양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22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공모에 재도전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은 관광산업의 디지털전환(DX), 비대면 맞춤형 스마트관광의 수요증가에 따라 민관협력을 통해 ICT기반의 관광콘텐츠, 인프라 육성으로 관광기업의 혁신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시범도입 이후 올해까지 매년 1개소씩 선정됐지만, 내년에는 교통 연계형, 관광 명소형, 강소형 등 총 6개소가 지정될 예정이다.

최종 사업지로 선정되면 국비 35억 원 등 총 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 스마트관광도시를 조성하게 된다.

군은 서핑해양레저특화구역에 양양국제공항, 종합여객터미널과 연계해 서핑관광, 교통, 숙박, 음식점 등 원스톱 통합예약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주요 교통 및 서핑 스팟에 AR/VR, 메타버스 등 차별화된 스마트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관광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군은 지난 11월 말 공모계획 공고 이후 지역 내 스타트업 기업, 서핑 및 플랫폼 기업을 중심으로 민간부문 컨소시엄 모집을 완료했다.

이어 강원도 관광마케팅과, 강원도관광재단 등과 협력해 사업계획을 수립 후 최종 제출기한인 오는 30일 공모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내년에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양양군을 스마트 관광 생태계 구현을 통해 양양국제공항과 연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