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산림청 인증 획득
상태바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산림청 인증 획득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12.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숲해설 프로그램이 산림청 산림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산림교육 프로그램 인증은 질 높은 숲해설 프로그램을 제공을 위해 산림청에서 프로그램의 내용, 운영인력, 안전관리, 활동장소 등을 사전에 검증하는 제도이다.

올해 전국 45개 기관이 산림청 산림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으며, 강원도에서는 홍천을 포함한 6곳의 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간은 올해 12월 9일부터 오는 2024년 12월 8일까지 3년이다.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홍천군은 공작산 생태숲에서 유아부터 고령자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문학으로 풀어가는 공작산 생태숲’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계절별 변화되는 생태숲의 다양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연령별 참여자들의 눈높이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작산 생태숲은 천년고찰 수타사와 공존하는 홍천군의 대표적인 산림문화·휴양명소로 연간 35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숲해설 프로그램에는 1만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홍천군 공작산 생태숲 산림교육 프로그램

장용기 산림과장은 “공작산 생태숲 숲해설 프로그램의 산림청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보다 높은 수준의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을 선호하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숲해설 QR코드도 설치해 편리하게 숲해설을 들을 수도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작산 숲해설 프로그램은 내년 3월초부터 11월말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용은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사진/홍천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