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다시 고강도 방역..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적모임 4인 제한
상태바
다시 고강도 방역..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적모임 4인 제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12.1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밤9시까지, 영화관·PC방 등은 밤10시까지 영업시간 제한
미접종자는 단독 이용·포장·배달만 가능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6일 7622명 발생하고 위중증환자는 989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하는 등 방역지표가 악화 되자 정부는 일상회복을 멈추고 다시 고강도 방역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유행 위험도를 전국 단위에서 ‘매우 높음’으로 평가, 비상대책 시행 필요성을 진단한 정부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전국의 사적모임 허용인원이 4인으로 제한키로 하는 등 방역 고삐를 조이기로 했다.  

이번 조치에 따르면, 전국의 사적모임 허용인원이 접종완료자로만 4인으로 제한되고 영업시간도 유흥시설·식당·카페 등은 밤 9시까지, 영화관·공연장·PC방 등은 밤 10시까지 제한된다. 단, 청소년 입시학원 등은 예외다.

또 미접종자의 경우 식당·카페를 혼자서 이용하거나 포장·배달만 가능하다.

대규모 행사·집회의 허용 인원을 줄이고 일정 규모 이상의 전시회·박람회·국제회의 등에도 방역패스를 확대 적용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6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어렵게 시작했던 단계적 일상회복의 발걸음을 45일만에 잠시 멈춘다”며 “지금의 잠시멈춤은 일상회복의 길에서 ‘유턴’이나 ‘후퇴’라기보다는 변화되는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속도조절”이라고 강조했다.

방역 강화조치에 대해 김 총리는 “정부는 당면한 방역위기 극복을 위해 의료역량 확충과 백신접종에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일정 시간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하루 빨리 확산세를 제압해야만 이번 고비를 넘어설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고강도 방역 조치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고강도 방역 조치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국무조정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